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원강재 주가, 안정적인 상승 어디까지 갈까

by 주소남 2019. 3. 9.

목차

    삼원강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용 판스프링 및 각종 차량의 현가장치인 스프링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 삼원강재(023000)입니다.

     

    삼원강재는 스프링 소재시장에서 열간압연부문을 독점적으로 지배하고 있고, 소재가공품은 삼원강재와 대원강업, 영흥철강의 과점체제, 판스프링 시장의 경우 역시 삼원강재와 대원강업, 영흥철강의 과점체제이기 때문에, 비교적 매출은 안정적으로 나오는 기업입니다.


     

    다만 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시장에서 조금 소외된 감이 없지않아 있으며,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꽤 오랫동안 주가 추세가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원강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원강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으며, 비교적 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아랫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려,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29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 매물대 하단은 28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부를 체크하거나, 매물대 하단인 28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큰 무리는 없을 듯 싶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위로 매물 부담이 없어보이지만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보니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어느 정도 수급이 붙어 주어야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원강재 주식

     

    삼원강재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 10월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왔고, 현재 중장기 추세 저항선 부근에 매물대 저항과 함께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멈칫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가 위로 저항이 두텁다는 이야기인데, 삼원강재 같은 경우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과연 이번에 이 저항을 뚫어낼 수 있을지, 조금은 의문이 듭니다.



    삼원강재 주가가 현재의 안정적인 상승을 뒤로하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283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하고, 이탈하더라도 매물대 하단인 2690 부근 이탈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즉, 삼원강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6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최소한 비중 조절선으로 잡아 이탈시 비중을 축소할 수 있는 전략을 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원강재는 다행히 안정적인 매출로 인해 2017년에 비해 2018년 실적은 증가했고, 부채비율도 낮아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은 주식입니다. 단, 시장에서 상승 모멘텀이 강하지 않고, 수급이 불안정하다는 점은 리스크로 꼽히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