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nvidia(엔비디아) 주식 시세 매일 체크하는 방법

by 주소남 2019.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주식 중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식 중 하나인 nvidia(엔비디아) 주식에 대해 알아볼텐데, 해외 주식 시세 체크는 어떻게 하고, 요즘 nvidia 주식 흐름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컴퓨터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나 그래픽쪽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다 아는 기업일 것 같습니다. 바로 GPU의 창안자로,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자동차 부분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기업인데, 현재 시가총액은 약 911억 달러 수준으로, 원화로 계산하면 약 102조원에 달하는 시가총액을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nvidia

     

    GPU는 컴퓨터는 물론 로봇과 자율주행차 등에 탑재되어 세계를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ㄴ도록 돕는 뇌 역할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NVIDIA라는 기업은 그래픽카드 만드는 회사 정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nvidia 주식은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우리나라 사람들도 nvidia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데, HTS에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 해외주식을 할 수 있는 방법 먼저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vidia 주가

     

    개인적으로 미래에셋대우HTS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대형 증권사의 HTS 기능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 글을 본다면 해외주식 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HTS 기준, 상단의 전체메뉴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해외주식

     

    주식 계좌를 처음 개설할 당시, 외화증권 약정 거래 등록을 할 수 있는데, 등록 상태가 아니라면 본인의 증권사 고객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화증권 약정거래 가능 상태라면, 외화증권 및 해외주식매매 계좌신청을 하고, 자금을 이체한 후 외화환전 신청을 해서 해외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방법

     

    nvidia 주식 시세를 체크하는 방법은, 해외주식 거래를 하지 않는 투자자들도 당연히 조회할 수 있는데, 위의 전체메뉴 - 해외주식 - 해외주식 현재가 메뉴로 진입해 종목명에 '엔비디아'라고 검색하거나 종목코드 NVDA를 입력하면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큰 화면으로 보겠습니다.

     

    nvidia 주식

     

    NVIDIA 주식 현재가인데, 현재 미국 증시가 개장해서 진행중이기 때문에, 실시간 체결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15분 지연 시세)

     

    보통 해외증시를 체크할 때, 미국 증시의 지수 변동폭만 체크하는 경향이 있는데, 본인이 투자한 기업이 자율주행차나 GPU와 관련이 있는 기업이라면 nvidia 주식도 매일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NVIDIA 그래픽카드는 가상화폐 채굴 용도로도 사용되는데, 이 때문에 가상화폐 가격이 폭락하면 엔비디아 주식도 함께 하락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16일 엔비디아 주가가 크게 하락한 적이 있는데, 당시 비트코인이 급락했기 때문에 그 날 엔비디아 주가도 -18% 가량 하락했습니다.

     

    nvidia 차트

     

    해외주식 차트도 이렇게 집에서 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nvidia 주가는 현재 등락중인데,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중으로(오전 1시 50분 작성) 전일 대비 -1.11% 가량 하락했습니다.

     

    차트의 추세 흐름도 단기 하락추세이고, 6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했다가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nvidia 1주는 150.4달러에 거래되고 있는데, 142달러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다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142달러까지는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60달러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강한데, 이 저항을 벗어나야만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아마존닷컴, 페이스북, 알파벳A,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이나 상하이자동차그룹, AIA그룹, 소니 등 중국과 홍콩, 일본 등 해외주식들에 대한 정보도 포스팅 예정이며, 새로 신설한  해외주식 (0)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