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식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열에 아홉은 '삼성전자'를 얘기할겁니다.

해외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국가별 대표기업부터 살펴봐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주식 투자방법 '국가별 대표기업부터 살펴라'라는 주제로 짧은 팁을 드릴까 합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우리나라 주식에 투자할 때, 주로 우량주를 투자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우량주가 아닌 기업에도 투자를 하지만, 투자 매매금액을 따져본다면 우량주 매매 비중이 훨씬 높습니다.

 

해외주식 투자방법

우리나라 사람이 해외주식투자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뜩이나 해외주식 동향을 모르는데, 업종 대표주를 우선 공략해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익힌 뒤, 서서히 중소형주로 투자 폭을 넓히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대우HTS를 이용하면 국가별 대표 기업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합니다.

해외주식 국가별 대표기업

미래에셋대우 HTS인 카이로스의 상단 전체메뉴에서 해외주식 - [9414]해외주식 국가별 대표기업 메뉴를 활용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과 중국, 홍콩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해외주식 대표주들을 볼 수 있는데, 종합 화면에서는 미국 나스닥의 애플과 아마존닷컴,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나오고, 중국주식에서는 공상은행과 농업은행, 상하이자동차그룹, 평안은행, 귀주모태주 등의 주식 들이 나타납니다.

홍콩과 일본증시에 상장된 해외 대표주들도 볼 수 있는데, 위의 미국과 중국, 홍콩, 일본 탭을 선택하면 각 나라별 대표주들이 표시됩니다. 한 번 볼까요?

미국 주식

미국 탭을 선택하니 위에서 언급한 종목 외에도 애브비, 암젠, 뱅크오브아메리카, 셀진, 컴캐스트, 시스코시스템즈, 쉐브론, 월트디즈니, 제너럴일렉트릭, 골드만삭스, 홈디포, 인텔, 존슨앤존슨, 제이피모건체이스, 허니웰인터내셔널, 마스터카드, 3M, 머크, 화이자 등의 주식들이 나타납니다.

이 주식 중 하나를 선택해 종목정보나 차트, 기업개요 버튼을 눌러보면 각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는 물론, 오른쪽 하단에는 현재 거래되고 있는 거래현황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한 예로, 애플의 종목정보를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주식

애플을 선택하고, 종목정보를 눌러보면 애플의 기업 설명과 함께 52주 최적와 52주 최고가 그리고 간단 차트 및 상장주식수, 시가총액 등이 나오게 됩니다.

애플 PER밴드차트

이렇게 PER 밴드차트와 PBR 밴드차트까지 자세히 나옵니다.

애플 재무정보

주요 재무정보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연간 자산이나 부채, 자본이나 매출은 물론,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율까지 따로 계산하지 않아도, 우리나라 주식 정보 처럼 간단하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주식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주식

중국 주식 탭을 선택하면, 위에서 이야기한 종목 외에도 초상은행, 장강전력, 중국건축, 태평양보험, 하이크비전, 메이디그룹, 격력전기, 중신증권, 광대은행, 오량액, 해통증권, 킹넷네트워크, 화이브라더스, 중국선박공업, 시노펙석화, 중국중차, 칭다오하이얼, 중국국제항공, 페트로차이나, 래사혈액제재, 평안은행 등이 중국의 대표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홍콩 주식

홍콩 주식에는 CKH홀딩스나 신홍기부동산, 중신그룹, 항생은행, 중국해외개발, 홍콩거래소, CK에셋홀딩스, CLP홀딩스, 구룡창, 홍콩중화가스, 갤럭시엔터, 장강인프라, 화룬부동산, 전능실업, 회덕풍, 영회부동산펀드, 만주국제, 신세계발전, 동아은행, 주대복주얼리, 월해투자, 가오신리테일 등의 홍콩 주식이 대표주로 선정되어있구요.

일본 주식

마지막 일본주식에는 도요타자동차를 비롯하여 NTT Docomo, NTT, 미쯔비시UFJ파이낸셜, 소프트뱅크그룹, KDDI, 혼다자동차, 키엔스, 캐논, 소니, 화낙, 닛산자동차, 타케다 제약, 신에츠화학, 세븐아이홀딩스, 닌텐도, 덴소, 센트럴재팬철도, 패스트리테일링, 동일본여객철도, 브릿지스톤, 도쿄마린홀딩스, 아스텔라스제약, 무라타제작, 후지중공업 등의 주식이 대표 주식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우선 해외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대표주들이 어떤 기업이고, 움직임은 어떤지 체크 후 중소형주로 투자를 넓혀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식HTS의 숨겨진 기능들을 적절히 이용한다면 해외주식투자 결코 그림의 떡이 아닙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