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해외주식 사는법(Feat. 6분만에 5.6% 수익을 올리다)

by 주소남 2019. 3. 19.

목차

    여러분, 우리나라 증시가 불안하다고 느껴 해외주식 사는법을 알고싶으십니까?

    해외주식을 사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계좌를 신청하는 방법부터, 실제 해외주식을 구매하기까지 과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주로 이용하는 미래에셋대우HTS인 카이로스를 이용하여 설명할텐데, 대부분 메이저 증권사의 HTS 기능들은 비슷하기 때문에 키움증권의 영웅문이나 삼성증권의 POP HTS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이 글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외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거래시간을 알아야겠죠? 이전에 포스팅해 놓은 자료가 있으니, 해외주식투자 거래시간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우선 해외주식을 사려면 해외주식투자가 가능한 계좌를 보유해야하는데, 주식 계조를 보유하고 있다면 HTS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HTS 기준으로, 위의 전체메뉴 - 해외주식 - [9455]해외주식 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해외주식투자

    이 곳에서 1단계 외화증권 및 해외주식매매 신청과 2단계 자금이체, 3단계 외화환전신청, 4단계 해외주식주문을 차례대로 따라하면 해외주식을 살 수 있는데, 차근 차근 하나씩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외주식 계좌신청 바로가기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외주식 계좌신청

    저는 이미 예전에 해외주식 계좌를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등록과 해지가 활성화되어 있는데, 내용보기 등을 눌러 동의를 한 후, 위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외주식을 살 수 있는 계좌가 만들어집니다.

    제 경우에는 기존의 투자자금이 있는 계좌가 해외주식까지 함께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 따로 계좌 변동은 없습니다.

    새로 계좌가 만들어졌다면, 해외주식투자 할 돈을 해외주식계좌에 이체시키고, 외화환전 신청을 합니다. 단, 미국주식은 굳이 환전을 하지 않아도, 주식 매수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환전되기 때문에 굳이 환전 절차를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주식 주문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오전 2시 30분이기 때문에, 한참 미국 증시가 열리고 있는 시간입니다.

    우리나라 주식 사는 방법과 동일한 주식 주문창에서 호가를 보고 매수와 매도를 하면되는데, 중요한 것은 매도잔량에 걸려있는 가격대로 매수 주문을 낼 때, 바로 주문이 체결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는 15분 지연시세 때문인데, 해외주식투자를 전문적으로 한다면 일정 비용을 내고 15분 지연시세까지 없앨 수 있는 기능까지 있지만, 대부분은 15분 지연시세가 있는 상태에서 매매하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됩니다.

    저는 미국 나스닥 시장의 JAGUAR HEALTH INC 주식 1주를 주문해보았습니다. 0.28달러에 1주 주문을 내어봤더니, 현재 미체결된 재규어헬스케어 주식 1주가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체결되지 않아, 조금 시간이 지나 0.3149 달러에 주문을 내었더니 운 좋게 바로 체결되어 아래와 같이 문자와 함께 해외주식 계좌에 JAGUAR HEALTH INC 주식 1주가 사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GUAR HEALTH INC 주식

    해외주식 계좌내역



     

    굉장히 쉽습니다. 주식을 매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매도할 때도 국내 주식거래와 마찬가지로 해외주식 주문 창에서 환전을 거치지 않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위하여 JAGX 주식 1주를 주문했다가, 조금전 운좋게 매도를 했더니 매매비용을 제외하고 2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퍼센테이지로 따지면 5.6%의 수익을 6분만에 올렸네요.

    JAGUAR HEALTH INC 주식 거래

    해외주식투자 손익

    해외주식 사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새벽 시간에 거래를 할 수 있는 체력만 있다면, 해외주식투자도 결코 꿈은 아닙니다.

    단,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대해 문외한인 사람이 해외주식투자에서 성공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뭅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매커니즘을 어느 정도 알고나서, 해외주식투자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외주식투자 매매비용은 환율 등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환차손 위험이 있다는 점도 반드시 유의하셔서 해외주식 거래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