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BTP 관련주 삼우엠스 주가, 관리종목 우려 해소 이후 흐름은

by 주소남 2019. 3. 8.

목차

    삼우엠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TP 관련주 삼우엠스(082660)입니다.

     

    삼우엠스는 모바일 케이스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생체인식 모듈 패키징과 베젤 제조 등 신규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제품매출 중 휴대폰 케이스 부문은 주로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갤럭시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생체인식의 일환으로 BTP(Biometic TrackPad, 모바일 지문인식 솔루션)를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에 BTP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BTP 관련주

     

     

    최근 삼우엠스는 관리종목 우려를 해소했습니다.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적자를 기록했다면, 코스닥 규정에 의거하여 4년연속 영업적자 기업으로, 관리종목에 편입될 수 있었지만 다행히 약 9억 9600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관리종목을 피해가게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우엠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우엠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23일 개별 담보제공 계약에 관한 사항 변경으로 인해 최대주주의 대출 연장불가 통보를 받아 주가가 급락하기도 했지만 이후 관리종목 우려가 해소되자 최근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저점 대비 47%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추세선은 534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도 크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적당한 손절라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본인의 평단가 대비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의 손절라인을 퍼센테이지로 설정하거나,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우엠스 주식

     

    삼우엠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상승추세가 강하게 올라오고 있고, 저점 대비 크게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00 부근으로 설정하되, 55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현재는 상승추세 진행중이며, 775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하락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하락 파동이 본격화 될 수 있으며, 주봉차트상으로는 5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아래로 그나마 최근 들어온 물량이 지지라인을 형성해주고 있습니다.

     

    삼우엠스는 갤럭시 관련 테마와 생체인식, BTP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대로 실적이 좋지는 못합니다.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실적은 불안한 상태이고,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는 여전히 적자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된 것은 아니며, 실적도 현재는 확정이 아닌 잠정 실적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