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갤럭시노트10과 관련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갤럭시노트10 관련주로 움직일지도 모르는 스마트폰 부품 제조기업 바이오로그디바이스(208710) 입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부품 중 AF/OIS FPCB Assy를 연구개발하여 공급하는 회사로, ISM 임가공과 VCM 제조 등 카메라 모듈 제품의 풍부한 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신사업 분야 발굴 및 신제품 개발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센서 개발에도 회사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지문인식 USB 메모리 등 관련 응용 제품 출시를 준비중이기도 합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갤럭시노트8의 후면 듀얼카메라에 'OIS FPCB Assy' 2개를 삼성전기를 통해 공급했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관련주로 꾸준히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갤럭시노트10 출시일은 2월쯤으로 알려져있는데, 과연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갤럭시노트10으로 인해 움직일지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갤럭시노트10 관련주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전에도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주가는 꾸준히 우하향중이었는데, 10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10월 말과 11월말 총 두 번의 상한가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 때 당시 만들어진 상승추세선을 지난 12월 10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 추세선이 이후에는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주가 상승을 막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단기적으로 체크해야 할 지점은 1765 부근에 위치한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입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이탈할 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9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집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를 어느 정도 소화시키려는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시에는 거래량이 늘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초 2월 쯤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 계속되는 우하향 추세가 있었고, 최저점 대비 약 73.68% 올라온 상황으로, 비교적 급격하게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75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지난 10월말의 종가와 시가 부근인 1430 부근을 이탈하는지, 지지해주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해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면 되지만, 조금 더 길게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1430 부근까지 내려 놓되, 추세선인 1750 부근 이탈시 추세를 조금 더 관망하다가 1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어, 좋은 자리는 아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최근 조정 이후 다시 한번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입니다.

     

    주가가 중장기 하락했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 다행히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실적은 예상보다는 괜찮습니다. 2017년 실적은 2016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지난해인 2018년 3분기까지 누적 실적도 2017년에 다소 미치지는 못하지만 적자를 내는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재무 건전성까지 불거질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실적이 하향곡선을 타고 있다는 것은 향후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년 이상 중장기 관점으로 보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