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니아 주가, 에이즈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노로바이러스 관련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바이오니아(064550) 입니다.



    바이오니아는 연 매출액의 3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한 유전자 기술전문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올리고 DNA와 RNA, PCR용 효소를 국산화 한 기업입니다.

     

    올리고 DNA/RNA 및 유전자 시약, 분자진단키트가 매출의 84.4%를 차지할 정도로 사업 비중이 높고, 유전자 분석 및 진단장비가 2.7%, 생명공학연구용 장비가 12.9%입니다.

     

    DNA 합성 분야에서 기초원료부터 초고속 DNA자동합성 시스템 장비까지 자체 개발하여 프로세스를 운영중인데, 지난 10월 아시아 최초로 에이즈 진단시약에 대한 유럽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당시 에이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노로바이러스나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고, 4차산업 중 헬스케어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에이즈 관련주

    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니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폭락장 당시 굉장히 큰 하락이 나왔고, 이후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한 달간 상승 추세가 나왔고, 다시 12월 한 달 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증시 폐장일 당시 증시가 어느 정도 살아나면서 바이오니아 주가도 조금 올라왔고, 오늘까지 2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였지만 윗꼬리가 조금씩 달리고 있습니다.

     

    이 윗꼬리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꼬리가 달리지 않고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린 상태에서 상승이 나와야 꼬리가 나오지 않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865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적지만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했을 경우, 중장기 매물 저항은 어느 정도 확인되는 위치입니다.

     

    바이오니아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0월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그렇지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이며, 단기 목표가로는 앞서 언급한 단기 매물대 저항인 8650 부근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만일 충분히 거래량이 실리지 않은 채 장중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느낌이 든다면 8650 부근을 목표가로 보고, 절반 정도 익절하는 대응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장기 매물대 저항까지 체크해야하고, 이를 소화할만큼 거래량이 붙는다면 홀딩해서 더 높은 목표가를 볼 수 있을겁니다.

     

     

    위의 바이오니아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주까지 4주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추세가 하락추세를 보였지만 다행히 추세선은 아직 이탈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은 74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70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2차 추세선 이탈 까지도 시나리오에 넣고 대응 방법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소위 비벼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636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매물대 지지선을 딛고 반등이 가능한 위치라고 보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성을 우선으로 하는 투자자분들은 만일 현재 비중이 크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7490 부근을 이탈하는지 체크한 뒤, 이탈한다면 비중을 절반정도 줄였다가, 추후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재진입 하는 것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니아는 아쉽게도 매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단, 바이오 기업의 특성이기 때문에 적자폭이 커지고 부채비율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것만 아니라면 상대적으로 실적 압박은 덜 받습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적자폭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최근 에이즈 관련 테마주로도 가능성을 보였고,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발생시 관련 테마를 탈 수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