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리더스 주가, 글로벌 신약개발 임상

by 주소남 2019.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자중경부암 치료 백신 개발업체로 소개한 바이오리더스(142760) 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백신디스플레이 기술과 y-PGA 면역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를 근간으로 99년 12월 설립된 회사입니다.

     

    2014년 코넥스 시장을 거쳐 2016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데, 바이오신약과 바이오소재, 바이러스 연구 사업을 주로 진행합니다.

     

    바이오신약 사업으로 비임상 단계의 백신 아쥬반트와 근육질환 치료백신 등이 있고, 바이오소재 사업은 항바이러스제, 건강기능식품 등이 있고, 자궁경부전암치료제에 대한 임상을 성공적으로 종료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30여년 동안 해외에서 연구 및 신약개발에 매진해 온 박현선 박사의 영입으로 인해 면역치료제 개발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네트워크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오리더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증시 폭락장 때 바이로리더스 주가는 한 달 동안 무려 -36.5% 가량 폭락했고, 이후 1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저점 대비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요즘 시장이 좋지 못해 전반적으로 주식하는 사람들이 힘든 시장입니다.



    바이오리더스는 10월 말 저점과 지난 11월 13일 만들어진 저점과 연결해보았을 때,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추가 하락이 진행되었고, 돌파한 이후에는 재차 상승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현재는 다행히 이 추세선 위에 주가가 위치해 있지만, 120일 이동평균선을 맞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추세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오히려 추세선 이탈 후 진입이나 추가진입 관점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위의 차트는 글로벌 신약개발 임상을 준비중인 바이오리더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17년 8월부터 중장기로 이어지는 추세선을 지난 10월 이탈한 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지만, 10000 부근 안팎으로 쌓여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다행히 반등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76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부근이기는 하지만 비중을 적절히 조절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76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길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난 10월 이탈한 추세선을 아직 회복하지 못한 위치인데, 이 추세선은 현재 14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도 어느 정도 남아있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165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다시 한 번 하락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 때문에 20주 이동평균선을 맞고 내려오는 모습이 보인다면 다시 한 번 전저점 이탈 유무까지 체크해 봐야 하는 위치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부근에서 절반 정도 비중을 줄여 놓은 후에, 추후 지난 10월의 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진입을 고려하되, 만일 이마저도 이탈한다면 비중을 더 줄였다가 재차 바닥이 다져지기를 기대해야 합니다.

     

    바이오리더스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자궁경부전암치료제에 대한 기대도 있고, 바이오 기업이다 보니 신약개발 임상 뉴스만 나와도 주가가 상승하는 모멘텀을 가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기술특례기업으로 상장된 기업인 만큼 실적이 좋지 않은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데, 2015년에는 자본 완전잠식도 된 적이 있는 만큼 재무 건전성이 좋다고 볼 수는 없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