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로메드 주가, 하락장에도 상승하는 이유는?(Feat. 유전자가위)

by 주소남 2019. 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바이로메드(084990)입니다.



    바이로메드는 1996년 서울대학교 최초 학내 벤처 기업으로 설립된 기업인데, 유전자 기반 바이오의약품과 천연물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건강기능식품 매출과 신약 후보 물질의 조기 기술 수출을 통하여 신약 개발 관련 비용을 충당해 오고 있으며,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VM202는 이번 상반기 중 임상 3상을 완료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바이로메드는 그외에 천연물신약도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고, 미국 FDA 첨단 재생의약 치료제 지정 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기술력은 인정 받은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로메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바이로메드도 지난 10월 폭락장에서는 한 달동안 주가가 -22.63% 가량 하락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12월 한 달 동안 무려 28.74% 상승하면서 오히려 10월 초 보다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로메드 주가 단기 흐름은 매우 좋습니다. 매일 양봉 흐름이 나오면서 12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더욱 급격하게 상승쪽으로 가져가면서 추세 흐름이 좋습니다.

     

    단, 단기적으로 급격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비중을 적절히 조절하고, 추세선 이탈시에는 단기 대응시 비중을 빠르게 줄여 대응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단,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지 않아 보유중이라면 충분히 추가 상승을 노리고 홀딩해도 괜찮을 자리입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로메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7년 8월부터 올라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가 하락 추세를 보였지만 지지난주 재차 돌파한 이후로는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오히려 주가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위치인데, 우선은 이 추세선만 지지해준다면 단기적으로 하락 조정 파동이 와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버틸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21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조절 및 손절 대응 하는 것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를 170000 부근대까지 떨어트릴 수 있다면 2017년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5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만일 1차 추세선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진다면 다시 한번 10만원대 가격대를 형성할 수 있는데, 적어도 17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다면 158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장기 대응해도 무방합니다.

     

    단, 221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고 투자심리가 흔들릴 수 있어 이를 되도록이면 유의해서 체크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로메드 주가가 하락장에도 이렇게 좋은 흐름을 보이는 이유는 상반기 임상3상을 완료할 가능성이 있는 VM202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미국 최초 유전자 가위 임상 시험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바이로메드는 앞서 미국 FDA(식품의약국) 에디타스(Editas)의 임상 1/2상을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는데, 미국에서 3세대

    유전자가위

    CRISPR이 인체에 적용되는 첫 번째 임상시험이라는 데에 많은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부디, 2019년 바이로메드의 주가가 한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그런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