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일 장중 증시체크(바이오 주식 상승)

by 주소남 2018. 11. 1.

목차

    힘들었던 10월이 지나가고, 11월 첫 날 입니다. 다행히 11월 첫 날 증시 시작이 좋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모두 상승하고, 특히 코스닥 시장은 +2% 이상 강하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지수만 반등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종목들도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체감상 완벽한 상승장이 현재까지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리엔트바이오는 툴젠 유전자가위 특허 등록 소식이 있었고, 바이넥스는 중국 충칭 즈언 제약회사와 바이오시밀러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메지온은 폰탄수술환자 치료제인 '유나데필'이 글로벌 임상3상이 진행중이라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월 1일 특징주 : http://stock-story.net/archives/455

     

    이 때문에 현재 주식 시장에서 제약, 바이오 주식이 대체적으로 상승하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GM, 페이스북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0.97% 상승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01%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1.09%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모두 상승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등 유럽 모든 증시가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에서는 일본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는 비교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0.58% 상승한 2041.4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2000 포인트를 한 번 깨더니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2000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67종목, 보합 49종목, 하락 179종목 등 지수만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의료정밀 업종의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대표주인 덴티움이 +8%대 상승 영향이 크고, 이 외에도 우진과 디아이, 미래산업, 케이씨텍, 케이씨 등 관련 종목들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금속광물 업종에서도 상승세가 두드러집니다. 한국내화와 한국유리우 등이 +10% 이상 상승하고 있고, 한일현대시멘트, 한일시멘트, 한국유리, 금비, 성신양회2우B, 부산산업, 쌍용양회, 성신양회, 유니온, 코리아오토글라스 등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보험 업종에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보입니다. DB손해보험을 비롯하여 현대해상이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코리안리와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 분위기가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12시 56분 기준, +2.95% 상승한 667.7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 지수만 크게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도 굉장히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상한가 다섯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35종목, 보합 27종목, 하락 9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오늘 엔터주가 모처럼 강한 반등을 보여주면서 가장 좋은 업종 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JYP Ent., 초록뱀, 큐브엔터, 에스엠, 삼화네트웍스, 바른손, NEW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에프엔씨엔터와 SBS콘텐츠허브, 쇼박스, 아이오케이, 파라다이스, SM C&C, 아난티, 키이스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판매체 업종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멀티캠퍼스가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위탁 운영에 강세를 보이면서 장중 한 때, 10% 이상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더블유에프엠과 넵튠, 메가스터디, 솔트웍스, 썸에이지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제이엠아이, 지란지교시큐리티, 예림당, 드림시큐리티, 디지캡, 퓨쳐스티림네트웍스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현재 5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상신전자(263810)가 보통주 1주당 1주의 무상증자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서연탑메탈, 러셀, 코리아에프티, 테라셈 등은 언론에 크게 부각된 이슈 없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테마는 MLCC 관련주 입니다.

     

     

    삼화콘덴서를 비롯하여 삼화전기, 대주전자재료가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삼성전기와 알에프세미, 아모텍,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11월 첫 날 기분 좋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3거래일 연속 증시가 상승하고는 있지만, 상승하다가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저점이 어디서 잡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전저점 위에서 하락이 마무리 된다면 앞으로 증시 상승 랠리가 이어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저점 이탈 후 투매 물량까지 나오며 더 큰 증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앞으로 하락파동을 어떻게 견뎌내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10월 너무나 고생 많으셨는데 부디 11월은 오늘과 같은 시장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하락장은 아주 잠깐만, 시장이 건강해질 수 있는 정도로 나오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