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베이스 주가, 갤럭시노트8 S펜 효과 볼까

by 주소남 2018. 11.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미세먼지가 가득한 11월 마지막 주 월요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베이스(101330) 입니다.

     

    모베이스는 휴대폰용케이스 및 넷북케이스 등 전자부품의 제작 및 판매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전략폰 갤럭시노트8에 S펜 및 외장케이스 물량의 절반 이상을 공급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갤럭시노트8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쑤저우) 소재의 모베이스전자유한공사와 태국(방콕)의 Son&Arrk Electronics Thailand, 베트남 박닌성 이엔퐁 공단의 Mobase Vietnam Joint Stock Company가 있으며, 연간 3600만대 규모의 휴대폰 케이스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연 모베이스 주가가 갤럭시노트8 S펜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아래 차트를 보고 더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모베이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지만 지난 10월 증시 폭락장 때 최고 -40% 가까이 주가가 하락했고, 다시 이후로는 최저점 대비 41.30% 가량 상승해 있습니다.

     

     

    아쉽게도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지난주 화요일 기준으로 이탈했고, 일시적이지만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는 듯도 보입니다.



    따라서, 단기간 상승추세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이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해야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으며, 이후에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27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이 현재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과 비슷하기 때문에, 34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 저점 대비 40% 넘게 올라와있기 때문에, 하락파동이 시작되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굉장히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을 만큼 손절라인은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모베이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4주 연속 양봉이 나왔고, 매물대 저항과 지지라인은 비교적 강하지 않은 구간입니다.

     

    즉, 현재 변동성이 강해지는 추세가 앞으로도 충분히 이어질 수 있으며, 변동성이 위로 향할지 아래로 향할지는 단기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그렇지 못하는지에 따라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3주 전 시가인 31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고 해서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락한다면 아랫꼬리가 달린 것처럼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위치는 4350 부근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