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삼성전자의 갤럭시S9과 LG전자의 V30이 곧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때문에 전주부터 주식시장에서는 갤럭시S9 관련주 찾기에 급급했고, 이전부터 관련 종목으로 여겨지던 종목들이 시세를 보였습니다.

 

그 중 지문인식 관련 대장주로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포함 된 크루셜텍(114120)이 갤럭시S9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주가 상승에 날개를 달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크루셜텍은 지문인식 관련 대장주로 휴대기기 입력장치 전문 기업입니다. 스마트폰의 입력장치인 옵티컬트랙패드 제품의 원천특허를 확보하여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기업입니다.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옵티컬트랙패드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의 단점을 보완하는 기능으로 모바일기기 니치마켓에 집중하고, 휴대폰 이외에도 리모컨이나 카메라, 모니터, 노트북 등 입력장치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가전기기에 까지 그 적용 분야를 넓혀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매출액이 급감하면서 대규모 적자를 기록하였고, 부채비율도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건전성이 의심되는 기업으로 비중을 크게 가져가기에는 리스크가 조금 따르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문인식 센서를 디스플레이에 내장시키기 위하여 삼성디스플레이와 크루셜텍, 시냅틱스 등과 장기간 연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S9 지문인식 센서가 카메라 밑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지문인식 관련주 중 대장주인 크루셜텍이 지난주부터 요동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 외에 삼성전자는 아이폰X의 안면인식과 홍채 인식을 더한 강력한 보안 장치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져있고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노트9에도 이와 같은 보안 관련 기술 탑재를 야기하면서 크루셜텍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S9 테마주로 여겨지는 크루셜텍(114120)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중순 대규모 유상증자로 인해 급락이 나온 이후 올해 초까지 계속된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졌고, 1500 대를 저점으로 파동을 그리면서 천천히 상승하다가 지난주 갤럭시S9 관련 테마로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다가 이동평균선이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모았고, 거래량이 실리면서 상승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단기 반등이 재차 강하게 나올 수도 있다고 보여 관심 종목에 포함을 시켰습니다.



 

다만 3거래일 연속 윗꼬리가 달리는 흐름을 보였기 때문에 단기 상승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경우 장중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고, 신중하게 접근하실 분들은 차라리 이렇게 하락할 때 진입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1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추세선은 1650 부근에 있습니다.

 

165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면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가격대이기 때문에 현실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고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보게되면 단기가 아닌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해야합니다.

 

 

 

 

즉, 크루셜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9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되, 이 추세선은 기울기가 급격한 만큼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표시해 놓아야 합니다.

 

또한 1900 부근도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205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두고 대응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S9 관련주

크루셜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2016년 초부터 실적 악화로 인해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갤럭시S9 관련 테마로 거래량이 실리면서 저점 대비 47% 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일단 반등 추세 흐름을 계속해서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비교적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하여 돌파해 내었기 때문에 위로 한결 매물대 부담이 가볍습니다.



가볍다고 해도 매물대 저항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 차익실현 매물까지 생각한다면 적어도 지난주의 절반 가량에 해당하는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충분한 추가 상승이 기대되고, 중장기 목표가는 3080 부근으로 보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관심종목과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지난해 실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사실 실적 하락은 2016년 초부터 예견되었으며, 최근에는 대규모 적자에까지 이르면서 부채비율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 때는 지문인식과 홍채인식 관련 신기술로 인해 주목받는 기업이었고 당시에는 실적도 괜찮았지만 현재는 실적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단기간은 갤럭시S9 관련 테마를 타고 있고 대장주가 될 가능성도 있어보이기에 단기 상승 파동에 편입한다면 좋을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최근 상승한 것마저도 반납할 만큼 하락이 나올 수도 있기에 이점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