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여러분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은 어디인지 아십니까? 바로 1996년 6월 1일 사이트를 오픈한 인터파크 입니다. (주)인터파크는 인터넷 테마파크의 줄임말로 현재 온라인 서점과 종합쇼핑몰, 오픈마켓, 티켓예매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업 등 인터넷 공간에서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들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콘서트 티켓을 예매하거나 뮤지컬, 경복궁 야간개장 등의 티켓을 예매할 때 그리고 온라인 서점 등을 이용하러 인터파크 사이트를 많이 이용들 하실 걸로 압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인터파크 기업의 지주사인 인터파크홀딩스(035080)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주)인터파크는 1997년 10월 1일 '데이콤'에서 자회사로 분사하여 '데이콤인터파크'로 설립되었고 이후 1995년 5월 데이콤에서 독립하여 (주)인터파크라는 사명으로 정식 출범했고, 2015년 3월 27일부로 (주)인터파크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기존 사업들은 자회사들에게 맡기고 인터파크홀딩스는 출자된 회사의 지원과 관리 업무 및 신규사업 양성 등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B2C/C2C 사업 인터파크와 B2B 아이마켓코리아를 양축으로 하는 종합 ecommerce그룹 인터파크의 지주회사입니다.

 

인터파크와 아이마켓코리아, 인터파크로지스틱스, 인터파크씨어터, 가디언, 큐브릿지 등을 포함하여 총 26개의 연결회사를 가진 기업입니다.

 

 

인터파크홀딩스 본사는 강남구 삼성1동에 위치해 있고, 삼성중앙역 5번출구와 가깝습니다. 인터파크홀딩스 이기형 회장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하여 카오스재단을 설립했고, 미래 사업으로 바이오산업에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IT와 바이오기술을 결합한 진단 기술에서는 세계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고 보고 바이오융합연구소를 설립하여 인공 유사장기인 '오가노이드'연구 등에 주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공지능(AI) 기능을 결합한 책봇 '톡집사' 서비스를 쇼핑에 이어 도서와 투어 영역에도 도입하기도 했기 때문에 인공지능 관련주 및 바이오 관련주로도 향후 다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인터파크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던 주가가 1월 중순을 기점으로 상승 추세로 돌아섰고, 어느 정도 수급도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음봉으로 마감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잘 자리잡고 있고, 추세선 위에 주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짧은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일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에도 체크한 종목입니다.

 

 

 

인터파크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3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추세선인 3950 부근까지는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내려올 가능성 보다는 올라갈 가능성이 있지만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인다면 추세선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해야 합니다.

 

반대로 매물대를 이탈한다면 최근 들어온 단기 물량 까지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재차 주가가 회복되기에는 단기적으로 시일이 걸릴 수 있는 만큼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인터파크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하게 된 계기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였습니다. 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은 구간이고 4910 부근부터 재차 저항이 강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10% 정도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 했고, 지난주 전체적으로 코스닥 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랫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전환했다는 것은 그만큼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및 추세선 부근에서 대응해도 괜찮지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언급한 손절라인을 이탈 후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하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680 부근 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들도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기간 조정만 잘 거친다면 주봉차트상 목표가로 보는 4910 부근까지는 3월 안으로 도달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지켜 보아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인터파크홀딩스 실적은 2015년 이래로 계속해서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 실적도 2016년에 비해 줄어든 모습을 보이지만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고, 부채비율도 높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비교적 중장기 하락 추세 이후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으로도 괜찮겠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단기 관점으로 보는 분들보다 더 분할로 접근해 평단가를 최대한 낮게 가져가는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1동 |
도움말 Daum 지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