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삼영엠텍 주가, 변동성 확대될 조짐

by 주소남 2019. 3. 6.

목차

    광물자원개발 관련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지 6일 째,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광물자원개발 관련주로 알려진 삼영엠텍(054540)입니다.

     

    삼영엠텍은 내연기관구조재 및 산업기계구조재 등 산업에 필요한 철강소재를 비롯하여 구조물 구조재 등 교량에 필요한 교조장치의 생산 및 판매 기업입니다.



     

    내연기관구조재의 대표품목인 MBS는 두산엔진(주)과 현대중공업(주)에 주로 납품하고, 구조물 구조재는 삼영엠텍의 인천 신공항 연육교의 측수장치가 시초이며 최근 일반 건축물 등에도 이용되는 등 활용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삼영엠텍은 철광석을 생산해 소결하는 공정에 사용되어지는 'PALLET CAR'가 부각되면서 광물자원개발 관련 테마를 타는데, 차트를 보니 변동성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엠텍 주가

     

    위의 차트는 삼영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2월 중순경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최근까지 주가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지만, 오늘 가장 강한 매물대인 3430 부근까지 거의 주가가 내려왔고,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하락으로 방향을 잡는 등 분위기는 좋지 못합니다.

     

    여기서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고, 단기 대응해야 할 분들이라면 내일 시초가에라도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29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되, 3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해 최근 진입한 분들은 평단가를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삼영엠텍 주식

     

    위의 삼영엠텍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고,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다행히 지지해주면서 변동성이 조금은 잦아들었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역시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데, 이럴 경우를 대비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 비중을 조금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275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지난해 10월 아랫꼬리가 길게 달린 것 처럼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영엠텍은 광물자원개발 수혜주 외에도 지진 테마와 풍력발전 관련 테마를 보유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상승 모멘텀이 여럿 있고,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도 소폭 증가추세를 보였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도 현재로서는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