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양홀딩스우 주가, 거래량은 문제 없을까

by 주소남 2019. 3. 6.

목차

    삼양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삼양홀딩스의 우선주인 삼양홀딩스우(000075)입니다.

     

    삼양홀딩스우는 삼양홀딩스의 우선주로, 삼양홀딩스는 식품과 화학, 사료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을 만든 삼양사를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양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양홀딩스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차트 흐름을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삼양홀딩스우의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은 256주로, 굉장히 적은 편입니다.

     

    즉, 우선주의 차트 모습만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고, 보통주인 삼양홀딩스의 주가 흐름도 함께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우선주의 차트만 놓고 보자면 추세선은 46400 부근,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47100 부근과 45300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중장기 하락으로 인해 여전히 역배열 상태이지만, 올해부터 상승한 주가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다가 정배열 흐름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삼양홀딩스 주식

     

    삼양홀딩스우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삼양홀딩스의 주봉차트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데, 최저점 대비 9.54%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46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차례 단행한다면, 현재도 진입해볼만한 위치라고 봅니다.



    물론, 보통주인 삼양홀딩스의 주가 흐름도 함께 체크해야하는데, 다행히 삼양홀딩스 주가 흐름도 양호하고, 자회사의 성장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도 호전되는 등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단,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기 때문에, 우선주 차트를 보기보다는 보통주 차트를 체크하는 것이 좋고, 비교적 거래량이 있는 날 진입해야 가격 왜곡 현상을 막으면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이나 매도 시점을 잡을 때 더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