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많은 좋은 분들도 만났지만, 제 자료를 무단으로 불법 발췌하여 카드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관련 자료를 일일히 캡쳐와 증거 자료를 모으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는 조금 고민중입니다.

 

제가 작성한 자료 중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하는 포스팅은 적어도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물론, 저도 100% 창작물은 아닙니다. 기업 설명이나 그러한 것은, 기업의 사업보고서를 참고하고, 언론에서 보도된 관련주 이유 등을 조사하지만, 게시글 작성시 저만의 어투나 쉼표 위치, 특유의 어법 등을 통하여 여러분들께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식시장에서 잘못된 정보가 이렇게 확산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령, 테마주나 관련주를 정리할 때, 제 나름의 기준으로 대장주나 부대장주를 체크하여 첨언해 놓는데, 그러한 사견까지 복사를해서 자신의 자료로 재가공한다면, 이것은 더이상 제 사견이 아닌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알게 모르게 거의 6개월 동안 제 블로그를 체크하여, 제가 글을 작성해 올린뒤 일주일 정도 후에 같은 내용의 정보가 카드뉴스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 자료를 만드시는 분들도 나름 재가공을 한다고 한 것 같고, 제 블로그만이 아닌 다른, 주식 블로그도 참고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같은 주제의 자료라도 본인만의 어투와 어법, 쉼표,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까지 들어가 있는 정보를 무단으로 가져가 자료화 한다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고 저작권 침해입니다.

 

관련 자료를 수집하는 데만해도 며칠이 걸릴 것 같습니다. 부디 제 블로그를 참고해 카드뉴스를 만들어 재배포하시는 분은 이 글을 확인하신다면, 즉각 관련 행위를 멈추시고, 사이트에 올린 자료는 폐기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참에 저작권과 관련하여 저도 많은 공부를 하게 되고, 앞으로 저부터 저작권과 관련된 행동에 조금 더 주의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