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양홀딩스 주가 최저점 대비 20% 상승, 현재 매력 있을까

by 주소남 2019. 3. 5.

목차

    삼양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000070)입니다.

     

    삼양홀딩스는 식품과 화학, 사료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1년 11월 분할을 통하여 투자 및 임대사업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삼양그룹의 지주회사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자회사로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삼양사와 삼양에프앤비가 있고, 의료 부문에 삼양바이오팜과 화학의 삼양이노켐, 삼남석유화학, 삼양화성 등이 있습니다.

     

    식품 사업에서 주요 제품은 설탕과 밀가루 등이고, 국내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만든 삼양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양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양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저점 대비 약 20% 가량 올라온 상황이고,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주가가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뒤 어제 다시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존재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11월 초 저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7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반등이 조금 늦춰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현재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이 계속해서 주가를 찍어 누르고 있는데, 반대로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다시 한번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삼양홀딩스 주식

     

    위의 삼양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 한 해 연초부터 하락하다가 4월부터 5월까지 상승하고, 이후로 10월 말까지 계속된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놓고, 현재는 반등추세에 있는데, 우선 차트는 잘 만들어 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한다면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까지도 세워 놓아야 하는데,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저점인 72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가진입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7500 부근 이탈시에 단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주봉차트상 90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를 벗어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 추세가 강하게 유지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삼양홀딩스는 자회사의 수익성 개선으로 인해 지난해 영업이익이 2017년 대비 40.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9.3%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재무구조도 괜찮고, 실적 성장성도 나쁘지 않으며, 지난해 하락했던 주가를 올해는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