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양통상 주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by 주소남 2019. 3. 4.

목차

    삼양통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피혁가공 및 판매 기업 삼양통상(002170)입니다.

     

    삼양통상은 피혁제품과 카시트가죽제조용 자재 그리고 수출입업과 해륙물품 매매업 및 대행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데, 특히 카시트용 가죽부문은 중국 청도 현지법인을 통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하여 고객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양통상 주가

     

    위의 차트는 삼양통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주가 흐름을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삼양통상의 최근 20일간 평균 거래량은 2376주로, 굉장히 적은 편에 속합니다.

     

    거래량이 적다는 것은 평균보다 거래량이 조금만 더 실려도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차트 움직임이 어긋날 수 있다는 뜻이니, 이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고 있었는데, 최근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2차 추세선은 현재 42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에서 이야기하겠지만 거래양이 원체 적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보다는 스윙이나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봉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지점은 우선 아래 2차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인 40800 부근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면서 더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통상 주식

     

    삼양통상 주식 주봉차트를 보니 그래도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거래량이 급격하게 실리지만 않는다면 비교적 크게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1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40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52주 최저점과도 약 14%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길게 보는 분들도 비중만 잘 나눈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매물대 하단인 4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대응 방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되도록 매물대 하단인 4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질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재차 전저점을 지키고 다시 올라올 수 있을지 우려가 되는 구간입니다.

     

    삼양통상은 해외 판매처 다각화로 인해 어느 정도 꾸준한 매출처는 있는 상황인데,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은 2017년 실적에 다소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재무구조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강하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한 종목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조금 답답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