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양패키징 주가, 당분간 중요한 이유

by 주소남 2019. 3. 4.

목차

    삼양패키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017년 11월 상장한 삼양패키징(272550)입니다.

     

    삼양패키징은 2014년 삼양사로부터 물적분할로 설립된 기업으로, 페트용기의 제조와 가공, 판매와 페트병에 차류와 커피 등 내용물을 무균상태에서 상온 충전하는 아셉틱 OEM 충전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페트용기 사업은 국내에서 1979년 최초로 생산하여 샘표식품에 간장병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39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황은 좋지 못합니다. 원가 부담으로 실적이 하락하는 추세이고, 요즘 CNN이 한국의 연간 플라스틱 소비량을 지적하는 보도가 나오는 등, 플라스틱 규제도 앞으로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양패키징 주가

     

    위의 차트는 삼양패키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저점을 형성하고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에는 하락 파동을 타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 파동이 아니며,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아래 2차 추세선인 16600 부근입니다.



    현재는 166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나면 조금씩 올라오게 되어 있으니,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위 1차 추세선은 181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다시 한 번 전고점을 향해 상승 턴 할 수 있으며,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텨주는지, 더 나아가서는 2차 추세선을 버텨주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삼양패키징 주식

     

    삼양패키징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 2017년 상장 이후 지난해 10월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나오다가, 이후로는 상승 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상승이 나왔을 당시 고점은 20550 부근으로, 이 부근에서 저항이 강할 것으로 보이는데, 반대로 이 저항을 뚫을 경우엔 굉장히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7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최종 손절라인은 155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10월 말 이후로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지만,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 내지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고, 하락파동시 손절라인을 지켜주는지가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업황은 크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페트용기의 주 성분인 플라스틱에 대한 규제가 나올 가능성도 있고, 시민들이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경각심도 부각된 상황이며, 이에 따라 원가 부담이 늘어나 실적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는 구조 때문입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주봉차트상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주는지가 관건인데, 이 때문에 당분간 삼양패키징의 주가 방향이 어느 쪽으로 갈지 관심이 쏠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