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미세먼지 가득한 2019년 3월의 첫 월요일입니다. 오늘 증시 우려와는 다르게 강한 반등장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3.1절 증시 연휴를 앞두고 북미정상회담이 협상 결렬 소식으로 장 막판,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면서 증시가 가라앉는 듯 했지만 다행히 첫 날 추가 하락보다는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는 지난 목요일 증시 급락을 일시적인 급락으로 받아들이고, 외국인 투자자의 BUY 코스닥으로 인해 코스닥 시장이 불붙었습니다.

 

또한, 연휴 내내 극심했던 미세먼지로 인해 점점 국민청원도 늘어나고, 국민들의 목소리가 늘어나는 만큼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 주식이 주식시장에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우리나라 증시가 휴장이었던 반면 해외 증시는 계속해서 열렸고,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 흐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3월 중순 무역협상 최종 합의 준비 중이라는 소식에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83%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8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중무역협상 타결 기대감으로 인해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했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포르투갈, 벨기에 증시 등이 상승했으며 특히 핀란드 증시가 2%대 지수 상승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아시아증시도 한중일 3국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고, 홍콩증시도 약한 상승을 보이면서 분위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목요일 장 막판, 무난하게 흘러갈 줄 알았던 북미정상회담 협상이 최종적으로 결렬되면서 그동안 강한 상승을 보였던 남북경협주를 필두로 많은 주식들이 하락했고, 이는 증시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동안 큰 조정 파동 없이 증시 상승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이번 참에 증시가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다고 보았는데, 다행히 현재까지는 제 기우였던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데,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에 비해서는 조금 내려온 모습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11% 상승한 2197.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38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21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영양가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섬유의복, 의료정밀, 의약품, 증권, 음식료, 은행, 유통, 철강금속, 통신, 화학, 운수창고, 제조, 전기전자, 서비스 업종 등 대부분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장비 업종과 금융, 비금속광물, 건설, 보험, 기계 업종에서 대형주 위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가 오늘 굉장히 좋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07% 상승한 746.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030종목, 보합 53종목, 하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20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이 넘어가는 그야 말로 영양가 높은 반등장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반등이 일시적인지는 오후장까지 지켜봐야겠지만, 이번주 증시가 무난하게 반등해준다면 지난주 목요일 증시 폭락을 단순 헤프닝으로 끝 날 가능성도 있어보이네요.

 

코스닥

 

코스닥시장 업종별로 살펴보면, 위의 등락률을 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업종 지수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약 업종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 종이/목재, 기타서비스, 섬유/의류, 제조, 정보기기, 음식료, 운송/부품, 기계장비 업종 지수가 +3% 이상 폭등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방송주의 대표 주식인 CJ ENM의 하락으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과 통신/방송, 디지털 업종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좋은 증시에 상한가는 없을 망정 하한가 두 종목이 코스닥 시장에서 출현하고 있습니다. 이엘케이(094190)와 유테크(178780)인데,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3월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달로, 두 종목 모두 관리종목 우려로 현재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주식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미세먼지로 인한 마스크 관련 주식들이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청정기와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말 미세먼지가 심한 연휴가 지나갔고, 현재도 앞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답답한 대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것도 위험하다고 하고, 막상 환기를 시키자니 미세먼지가 들어온다고 하고, 닫아두어도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틈으로 인해 미세먼지는 집안에 들어올 수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심각성이 주식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주식들이 상승하고 있지만 특히 미세먼지와 관련된 주식들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누누히 강조하지만, 3월달은 감사보고서가 나오는 달로 실적이 악화된 기업이나 코스닥 시장에서는 4년 연속 적자 기업 등에 대한 투자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입니다.

 

우려했던 것과는 다르게 증시가 빠르게 반등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모습이 오늘 오후장까지 이어져, 지난주 급락이 단순 헤프닝으로 끝나길 바라면서 3월 4일 정오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