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양사우 주가 움직임 불안불안

by 주소남 2019. 3. 2.

목차

    삼양사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앞서 포스팅한 삼양사(삼양사 주가, 하락 반전할까)의 우선주 삼양사우(145995)입니다.

     

    삼양사우는 삼양사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삼양사는 식품 사업과 화학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연간 매출 1조 2000억원 규모의 안정적인 실적을 꾸준히 거두는 기업입니다.

     

    삼양사우는 보통주의 움직임과 조금은 다른 움직임을 보이는 우선주로, 우선주 특성상 거래량은 많지 않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겁니다. 우선 차트를 보고 이야기하도록 하죠.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양사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양사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20일 동안 평균 거래량이 636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감안을 하고 차트를 체크해야 합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번주 목요일, 좋지 않은 시장을 틈타 1월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371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버텨주고 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윗꼬리들이 지속적으로 달렸기 때문에 우선은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커보입니다. 물론, 거래량이 정상적인 주식이라면 말이죠.

     

    하지만 우선주는 차트의 추세선 이탈, 돌파와 무관하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지점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삼양사우의 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구간은 매물대 하단인 34700 부근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 이탈시 투매 물량이 조금만 나와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양사우 주식

     

    삼양사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하고 있고, 2017년 11월 이래로 계속된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7월 강한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하락추세를 멈추지는 못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지만, 최근 3주 연속 윗꼬리를 남긴 봉들이 출현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5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조정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최저점과 11.61% 밖에 차이나지 않는 지점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최저점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이 삼양사는 실적과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입니다.

     

    단, 아직은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완전히 전환했다고 보기 어려우며, 하락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 내지는 3460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확인 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