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영무역 주가, 내가 방탄소년단 관련주라고?

by 주소남 2019. 3. 6.

목차

    방탄소년단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 언론에서 방탄소년단 관련주라고 언급한 삼영무역(002810)입니다.

     

    삼영무역은 5개의 종속회사와 기초석유화학의 유도체인 화공약품을 국내외 제조업체에 공급하는 화공약품 판매사업 및 안경렌즈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사업부별 주요제품은 MEK, 안경렌즈, 전자붚무 등이 있는데, 세계 최고의 품질을 요구하는 일본과 유럽시장에 고부가가치제품을 집중 판매하고 있으며, 품질 우수성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다변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티어'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하면서 방탄소년단 관련 주식이 유행이었는데, 모 언론에서 삼영무역도 방탄소년단과 관련이 있다는 이유로 일시적으로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삼영무역은 당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에 투자한 SV인베스트먼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언급되었는데, 현재는 관련 테마 모멘텀도 타지 않고, SV인베스트먼트 지분도 없기 때문에, 관련주 움직임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무역 주가

     

    위의 차트는 삼영무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2월 중순 저점 이후로 최근까지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1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이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조금 더 보아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13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좋아보입니다.

     

    최근 주가가 추세선과 근접해있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60일과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영무역 주식

     

    위의 차트는 삼영무역 주식 주봉차트인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최근 상승 흐름이 강해졌으며, 15800 부근부터 시작되는 강한 매물대 저항 싸움을 하다가 최근 좋지 못한 증시 흐름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아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다고 할 수는 없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142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길게는 2~3주 조정이 나오더라도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 추세선을 이탈했을 경우인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보아야 하고, 주봉차트상 13000 부근에 위치한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때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지만, 현재는 관련 모멘텀이 없어진 상황에서 시장에서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조금은 위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