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자상거래 관련주 아이마켓코리아(1229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8.

목차

    아이마켓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상거래 관련주 아이마켓코리아(122900) 입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산업재 B2B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소모성자재를 주요 품목으로 했지만 점차 IT와 건자재, 원자재, 부자재, 설비, 서비스 등으로 품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시장 확대 추세에 맞추어 대상 품목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인터파크 그룹주로, 전자상거래 관련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마켓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전자상거래 관련주 아이마켓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 폭락 등 좋지 않은 시장 가운데서도 고점 대비 -12.55% 밖에 무너지지 않았을 정도로, 주가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지난 5월 초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이 10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10700 부근까지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그 아래 120일 지지라인 등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어, 어제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무너트렸더라도 재차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스윙 내지는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단순히 차트만 놓고보자면 9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2차 추세선 부근이나,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진입하면 알맞은 대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마켓코리아 주식

     

    아이마켓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 증시가 흔들리면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지만 다행히 현재까지는 추세선을 지지해주면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남아 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단,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때문에 10000 초반 부근이나 혹은 그 아래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져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이번주 기준으로 추세선 이탈 여부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분들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손절라인은 9150 부근으로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들도 있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9150 부근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다행히 현재 실적 성장성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