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CCTV 관련주 아이디스(1431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6.

목차

    아이디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CCTV 관련주 아이디스(143160) 입니다.

     

    아이디스는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 저장장치 DVR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DVR 전문 기업입니다.

     

    아이디스의 솔루션은 다양한 vertical 수요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유연한 플랫폼이며, 4채널 이하의 소형 보안망 구성부터 수천, 수만 개의 보안장비 컨트롤을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미국 내 중국산 카메라 대체 기대감으로 인해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도 일시적으로 거론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디스 주가

     

    위의 차트는 CCTV 관련주 아이디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그동안 20000 초중반대를 지지해주다가 지난 7월 24일경 거래량이 실린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당시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22000 부근을 이탈한 것이 뼈아팠는데, 이후 주가가 지지를 받나 싶더니 어제는 코스닥 폭락과 함께 재차 -20% 이상 무너지면서 차트가 크게 훼손되었습니다.



     

    현재 단기 대응은 따로 없습니다. 시장이 시장이니 만큼 증시 폭락으로 인해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신 분들은 손실이 크게 불어났을텐데, 오늘이나 내일쯤 급락으로 인한 단기 반등장을 체크해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크게 체크 할 것이 없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없으며, 반등시에는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18600 부근에서 저항이 강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디스 주식

     

    아이디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괜찮은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추세가 훼손되었고, 이후 2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하나 싶더니 이번주 초반부터 증시 급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1년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16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를 이탈하기 때문에 반등시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도 보입니다.



     

    단, 추세선 아래로 120주 이동평균선과 함께 12000 부근까지 지난해 이맘때 쯤 생성된 물량이 지지를 해줄 가능성도 있어, 되도록이면 단기적인 시각보다 추가진입 여력만 남겨 놓았다면,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12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이미 급락하기 전에 대응했다면 모를까 현재 대응하기 조금 늦었다 생각되시는 분들은 차라리 손절라인을 조금 더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디스는 다행히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많이 나아졌고, 현재까지는 재무상 크게 문제점은 없습니다.

     

    다만, 시장 상황이 여전히 불안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얼마나 반발 매수 세력이 들어오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