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CCTV 관련주식 아이디스홀딩스(054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7.

목차

    아이디스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아이디스(CCTV 관련주 아이디스(1431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모회사이자 CCTV 관련주식 아이디스홀딩스(054800) 입니다.

     

    아이디스홀딩스는 지난 2011년 투자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코스닥 시장에 변경상장한 기업으로 14개의 계열회사를 가진 지주회사입니다.

     

    CCTV DVR 개발 및 판매 기업인 아이디스를 필두로 산업용 모니터 기업인 (주)코텍, 미니프런터 개발 및 판매 기업인 (주)빅솔론 등의 상장회사와 카드프린터 개발 및 판매 기업 아이디피(주), DVR 판매 기업인 IDIS Europe Limited, IDIS America Inc, Revo America Corporation를 포함한 자회사 14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스홀딩스는 이러한 자회사들의 투자와 기술지원 등을 담당하는 지주회사로, CCTV 관련주식이나 프린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디스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CCTV 관련주식 아이디스 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7월 중순쯤 이탈한 이후 무너지는 시장과 함께 아이디스홀딩스 주가도 크게 무너졌습니다.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하락 추세가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52주 신저가도 새롭게 갱신하는 등 분위기는 좋지 않습니다.



    현재는 증시 흐름에 따라 단기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시장 상황에 따라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차트상으로는 뚜렷한 반등 시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늘장 시장이 어느 정도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반등시 113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지만 이후로는 지난 7월 24일 만들어진 물량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거나 추가진입 후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에는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10050 부근으로 설정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신저가 부근이기 때문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반드시 손절 대응해야 변동성에 대한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디스홀딩스 주식

     

    아이디스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후 반등하려할 때 추세선이 저항선으로 인식되면서 상승을 막았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과 괴리감이 크게 생겼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추세선이며, 13000 부근에 강하게 자리잡았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이탈한 뒤로는 최근 하락 추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도 최근 저점 부근을 터치하고 강한 반등을 보인적이 있는데, 기업의 가치나 테마성 보다는 시장 상황에 반응하며 움직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녹록치만은 않은 가운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늘장이나 늦어지면 주 후반쯤 강한 반등이 한 차례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이 반등을 시작점으로 하여 지수가 반등하느냐, 아니면 일시적인 반등이냐에 따라 아이디스홀딩스 대응도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디스홀딩스는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등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줄어들었는데, 2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도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실적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