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유안타제5호스팩 신규상장, 청약 미달 하지만 불안하지 않은 이유

by 주소남 2019. 1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유안타제5호스팩(336060)이 신규상장합니다.

     

    유안타제5호스팩은 다른 신규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상장 이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은 정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연말을 앞두고 스팩주의 상장러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안타제5호스팩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미달을 달성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져있습니다.

     

    유안타제5호스팩

     

    유안타제5호스팩은 지난 13일과 14일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을 거쳐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실권주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영향으로 인해 스팩주들이 테마를 타면서, 이후 신규상장 스팩주들의 경쟁률이 몇 백대 1까지 올라간 것에 비하면 현재는 스팩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많이 낮아졌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다만, 스팩주 포스팅을 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공모가 이하로 스팩주를 매입한다면, 3년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자진 상장폐지 한다고 해도 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스팩주의 매력이기 때문에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도 크게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제5호스팩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이고,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 중 미달된 물량은 대표주관사인 유안타증권이 인수했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신규 IPO주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그만큼 신규 스팩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안타제5호스팩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겠고,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