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아이엘 사이언스 상장 신영스팩4호와 합병 향후 주가는

by 주소남 2019. 1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넥스 상장기업인 아이엘 사이언스(122050)가 오늘 상장폐지와 동시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신영스팩4호(307180)에 피흡수 합병되어 앞으로는 아이엘사이언스(307180)로 향후 사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12월 신규상장 주식 일정에 나와있지 않아, 포스팅에서는 언급하지 않은 종목인데, 어떤 기업인지 정도만 짧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엘 사이언스 상장

    <출처 : 아이엘 사이언스 홈페이지>

     

    아이엘사이언스는 LED용 실리콘렌즈와 IoT스마트조명, LED조명 등 ICT 융합 기반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전문 조명 솔루션 기업입니다.

     

    높은 비용의 렌즈 제작용 금형 없이 2주 이내에 양산품 생산까지 완료하는 실리콘렌즈 제작 기술과 공정으로 기존 LED용 렌즈 제품군과 차별화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엘사이언스-IoT스마트시스템

    <아이엘사이언스 IoT스마트시스템, 출처 : 아이엘 사이언스 홈페이지>

     

    또한 IoT 스마트 조명 시스템을 적용한 스마트 화장실 시스템은 전국 40여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SRT/KTX 10개 역사 및 김포국제공항에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주식시장에서는 LED 관련주 및 사물인터넷(IoT)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영스팩4호(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주))에 흡수합병 형식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아이엘사이언스 총자산은 지난 6월말 기준, 약 134.7억원이고, 자본금은 약 34억원 정도입니다.

     

    아이엘 사이언스 합병

     

    이번 합병으로 인해 피합병법인 (주)아이엘사이언스 주식은 소멸하고 신영스팩4호는 존속되어 거래가 지속되는데 앞으로 신영스팩4호가 아이엘사이언스로 주식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게 됩니다.

     

    아이엘 사이언스 합병비율

     

    아이엘사이언스 합병비율은 1대 2.2475000으로, 이번 합병으로 인해 보통주 15,247,273주가 신규상장하게 되며, 기존의 아이엘사이언스 주주들은 신영스팩4호 주식 1주당 2.2475주를 받게 됩니다.

     

    아이엘 사이언스 상장폐지

     

    기존의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아이엘사이언스 주식은 위의 주권매매거래정지 공시에서 나타나다시피 현재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될 예정입니다.

     

    아이엘사이언스 주요 제품별 매출

     

    아이엘사이언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LED 조명제품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55.17%에 달할 정도로 높고, 조명, 전기 설치 용역 매출 비중이 30.55%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직부등, 가로/보안등, 태양광 보안등, 볼라드, LED Bar 투광등, 기타 등의 LED조명(with CSE) 매출과 실리콘렌즈인 LED용 조명렌즈 매출 비중도 각각 7.99%, 5.74% 정도 발생합니다.

     

    아이엘사이언스 재무제표

     

    아이엘사이언스 지난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 역시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금융비용 부담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환경 악화 속 각종 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해야 할 시점에서 코스닥 상장 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아이엘 사이언스의 코스닥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