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방산주 관련주 퍼스텍 미국이란 전쟁 수혜주?

by 주소남 2020. 1.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미국과 이란의 전쟁 가능성에 대해 관심도가 높습니다.

     

    미국이 이란 솔레이마니 총사령관을 제거하자 이란은 이에 대항하여 이라크 내 미군기지를 폭격하는 등 양국의 강대강 대결이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현재 이 글은 1월 9일 0시 30분에 쓰고 있는데, 한 시간 뒤에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에 대한 대국민 성명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트럼프는 이에 앞서 우리는 가장 강력한 군대를 가지고 있고, 이란의 미군기지 공격은 타격이 없어 괜찮다고 트위터를 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이란 전쟁

     

    어제 장초반 이란이 미군기지를 공격했다는 이유 때문에 우리나라 증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증시가 출렁였습니다.

     

    특히 이란의 공격으로 인해 장이 열리던 아시아증시의 피해가 컸는데, 아시아증시 중에서도 우리나라 증시가 방산주 관련주를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 국내 주식투자자들을 울렸습니다.

     

    방산주 관련주 중 어제 퍼스텍과 빅텍, 스페코 등이 상한가를 기록해 마감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괜찮다'는 트윗에 시간외 거래에서는 상한가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트럼프 대국민성명

     

    당장 나올 트럼프 대통령의 대국민 성명에 따라 퍼스텍 등 방산주 관련주가 움직일텐데, 퍼스텍 주가 차트를 보고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텍 주가

     

    위의 차트는 방산주 관련주 중 최근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퍼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1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 작용을 하는 듯 했지만, 어제 미국과 이란의 전쟁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방산주 테마가 강한 상승을 보였고, 퍼스텍은 그 중에서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추세선 저항을 뚫고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차트상으로는 강한 상승 이후 2800대부터 3000 아래에서 거래량이 많이 회전되면서, 이 부근 매물대 하단인 2860 부근만 오늘 장에서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아도 좋습니다.

     

    단, 현재는 테마성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곧 있을 트럼프 대통령의 대국민성명에 따라 주가 방향성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현재의 입장(괜찮다, 별일아니다 등)을 고수한다면 기술적으로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올 수 있는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퍼스텍 주식

     

    퍼스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32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3360 부근에는 120주 이동평균선 저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이를 모두 돌파해낸다면 47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보는데, 이는 단순히 기술적인 이야기이고, 잠시 뒤 있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대국민성명에 따라 주가 방향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의 입장을 고수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번 테마성으로 인한 시세가 유지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의 매물 부담을 어느 정도 소화해야하는 만큼, 오늘은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움직임을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