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 까뮤이앤씨 주가 주목해볼까

by 주소남 2019. 12.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까뮤이앤씨(013700)는 이번주 제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입니다.

     

    까뮤이앤씨는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P.C 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와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까뮤이앤씨 홈페이지

    <출처 : 까뮤이앤씨 홈페이지>

     

    까뮤이앤씨는 지지난주 월요일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서울시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의 행정절차를 모두 마치고 본격 추진해 2026년 완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 부각되면 토목주가 관련 테마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까뮤이앤씨는 영동고속도로 1공구 사업을 대표적으로 한국도로공사, 각 지방도시공사와 도로공사, 시 등을 대상으로 고속국도와 도시철도, 가교 등의 토목 공사를 수주한 것이 부각되어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테마주로 반응했습니다.

     

    까뮤이앤씨 주가

     

    위의 차트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관련주 까뮤이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조용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다가 지지난주 월요일,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소식에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주가가 치솟았고,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후반 이틀 연속 양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까뮤이앤씨 영동고속도로 1공구

    <까뮤이앤씨 영동고속도로 1공구, 출처 : 까뮤이앤씨 홈페이지>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적으로 1300 부근을 돌파해야하고, 이를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4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하락시에는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이자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12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더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180 부근 정도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까뮤이앤씨 주식

     

    까뮤이앤씨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엄청난 대량거래와 함께 윗꼬리가 강하게 달린 양봉을 보였는데,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으로 볼 수도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서서히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는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서서히 진입하되,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한다면 접근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별해 놓은 종목입니다.

     

    까뮤이앤씨 P.C사업

    <까뮤이앤씨 P.C사업, 출처 : 까뮤이앤씨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현재 11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현재 주가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올해 수주물량의 매출인식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개선되고 SOC 사업은 대북과 연초 그리고, 선거철이 다가오면서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까뮤이앤씨 도급순위

    <까뮤이앤씨 도급순위, 출처 : 까뮤이앤씨 홈페이지>

     

    다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180 부근을 이탈할 경우에는 실망 매물이 강하게 쏟아지면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유무는 반드시 체크해야하며, 이탈시 다시 주가를 회복하는데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서히 바닥을 확인해나가고 있는 과정으로, 지난 한 주 조정와중에서도 주봉차트상 양봉으로 잘 마무리 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까뮤이앤씨 주가가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