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까뮤이앤씨(0137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중소형 건설사]

by 주소남 2018. 3. 2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중소형 건설사 까뮤이앤씨(013700) 입니다.

     

    까뮤이앤씨는 도급공사 및 PC(Precast Concrete) 제작 및 임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와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고 서울 여의도동 사옥의 일부를 임대하는 임대 사업도 하는 중소형 건설사입니다.

     

    위의 차트는 까뮤이앤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중순까지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는데, 1월 25일 장중 8% 상승 흐름이 나오더니 이후 상승 추세로 전환되어 최근 우상향 추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어제 음봉으로 조금 흘러내리기는 했지만 우상향 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지난 3월 12일 삼성물산과 130억5729만원 규모의 화성 E-PJT PC공사 계야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면서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치솟았다가 이후 조정이 강하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진 구간입니다.



     

    3월 12일 갭이 벌어진 모습이 보이고 최근 이 갭을 메우려는 하락이 있었지만 다행히 종가기준으로 5일선을 무너트리지 않고 계속된 우상향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모두 1325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매물 저항 위로는 저항이 크지 않아 재차 급등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1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되, 12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중소형 건설사

    까뮤이앤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상승추세 흐름이 보이지만 지난주 삼성물산과의 수주 이후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지면서 지난주 주봉이 음봉 모습을 보여 단기 고점 신호가 아니냐는 시각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이번주 조정이 나오고는 있지만 아직 매도할 위치는 아니라고 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2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조금 길게 본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판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봄직한 위치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까뮤이앤씨를 매도하지 않고 비중을 조절해가면서 대응하실 분들은 995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싣고 9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다면 약 35% 가량의 손실이 생기기 때문에 평단가는 11000 부근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도 11000 부근으로 평단가를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평단가를 맞추기 위해서는 11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소형 건설사인 까뮤이앤씨는 꾸준히 매출 및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도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두배 넘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당기순이익 또한 두배 넘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 실적 성장성도 좋고 부채비율도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재무상 큰 리스크는 보이지 않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이지만 최근 상승 후 하락 전환할 수 있는 위치일 수도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아래에서 비중을 늘려 보유수량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