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2월 10일 신규상장 주식 위세아이텍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0. 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코넥스 상장기업인 위세아이텍(065370)이 신규상장(이전상장)합니다.

     

    위세아이텍은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오늘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는데,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머닝러신과 빅데이터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입니다.

     

    위세아이텍

     

    일전에 2020년 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편(위세아이텍 등 3종목)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향후 빅데이터 관련주나 클라우드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총 7개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여 AI운용과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클라우드 사업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4차 산업혁명 관련 각종 지원사업과 독려 정책을 통해 사업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첫 신규상장 하는 주식(1월 신규상장 주식 2종목은 모두 스팩주)으로, 그만큼 기대감도 높았는데, 과연 위세아이텍이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종목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세아이텍 공모가

     

    위세아이텍은 이번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결정하면서 85만주를 새로 모집했습니다.

     

    위세아이텍은 지난 달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1,105.93대 1의 기관투자자 경쟁률을 기록했고, 위세아이텍의 희망 공모가인 10,000 ~ 11,200원을 초과해 12,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1,076.6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사실상 2020년 첫 신규상장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한 번 더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

    위세아이텍 재무제표

     

    위세아이텍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48억원의 자산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은 2018년에 비해 좋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세아이텍 최대주주

     

    위세아이텍의 이번 공모 전 지분율을 살펴보면 최대주주의 자녀와 배우자, 등기임원 등을 포함한 최대주주 지분은 약 51.43%였습니다.

     

    위세아이텍 김종현

     

    이번 위세아이텍의 코스닥 이전상장으로 인해 85만주가 새롭게 발행되었기 때문에, 이에 따라 김종현 최대주주를 비롯한 최대주주의 지분은 40.74%로 줄어들게 되지만, 경영권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세아이텍 주요 제품별 매출

     

    위세아이텍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예측을 위하여 빅데이터를 세부적으로 탐색하는 다차원 시각화 도구 빅데이터분석 솔루션인 Wiselntellignece와 WISE Visual, WISE Campaign 등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65.15%로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또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데이터 오류를 자동으로 정비하는 데이터 품질 관리 도구 데이터품질관리 솔루션인 WiseDQ와 WiseMeta의 매출 비중은 같은 기간 약 34.85%에 달합니다.

     

    위세아이텍 주가

     

    위세아이텍은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었기 때문에 기존의 차트가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기준, 위세아이텍 주가는 공모가인 12,000원을 훌쩍 넘어선 16,0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넥스 시장에서 상장폐지 후 오늘부터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텐데, 기존 차트는 이어지게 됩니다.(물론 신규상장 주식 시초가 결정 방법은 기존 신규상장 주식과 동일합니다. 공모가의 90% ~ 200%내외)

     

    위세아이텍 주식

     

    이전상장을 추진한 10월부터 주가 상승 폭이 강했고, 현재로서는 차트 분석은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실적이 좋지 않기는 했지만, 2020년 사실상 첫 신규상장 주식이고,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았기 때문에 위세아이텍은 충분히 공모가를 넘어 주가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사실상 첫 신규상장 주식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기대감과 수요가 높고, 이를 역이용해 첫날 투매 물량이 나올 수도 있어, 신규 접근은 굉장히 유의해야 합니다.

     

    위세아이텍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