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2월 12일 신규상장 주식 신영스팩6호 공모가는?

by 주소남 2020. 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 신영스팩6호(344050)가 신규상장합니다.

     

    신영스팩6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로, 최근 상장이 결정되어 지난 2020년 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편(위세아이텍 등 3종목)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신영스팩6호 상장

     

    신영스팩6호의 기업 정식 명칭은 '신영해피투모로우제6호기업인수목적회사'로 다트 공시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 신영해피투모로우~로 검색해야 투자설명서나 증권신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영스팩6호는 지난달 말 수요예측을 거쳐 이번달 3일부터 4일까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마쳤습니다. 공모청약 경쟁률은 2.08대 1을 기록했고, 신영스팩6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신영스팩6호 청약

     

    신영스팩6호는 이번 상장에서 총 420만주를 공모하는데, 기관투자자에 336만주를 배정하고 일반투자자에게 84만주를 배정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대부분의 물량이 미확약 물량이지만 일반적으로 스팩주는 주식 특성상 공모가 이하로 주가가 빠지는 경우가 흔치는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영스팩6호 발기주주

     

    신영스팩6호 발기주주는 원익투자파트너스(주)와 신영증권(주)로 각각 10만주와 5,00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팩주 테마가 불고 있지도 않고, 청약 경쟁률도 높지 않은 것으로 보아, 지난 1월말 상장한 케이비제20호스팩과 하나금융15호 스팩과 마찬가지로 상장 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통 스팩주는 인수합병할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일어날 때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영스팩

     

    그나마 신영증권에서 주관하는 스팩주들은 신영스팩1호부터 신영스팩4호까지 모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변경상장했고, 현재 주식시장에 신영스팩5호가 상장해 있습니다.

     

    신영스팩1호는 최근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들어간 알톤스포츠, 신영스팩2호는 패션플랫폼, 신영스팩3호는 유에스티, 신영스팩4호는 아이엘사이언스로 각각 합병해 상장한 경험이 있습니다.

     

    부디 2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신영스팩6호도 빠르게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