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YP ENT.(JYP 엔터테인먼트)(035900) 간단 차트분석[한중정상회담 수혜주]

by 주소남 2017.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한중정상회담 수혜주로 거론되는 엔터주 JYP ENT.(JYP 엔터테인먼트)(035900) 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가수 박진영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소속연예인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광고, 행사, 드라마출연, 공연 등)과 음반(CD), 음원의 제작 및 판매와 MD 부가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으로는 최대주주 박진영씨를 포함해 원더걸스의 유빈, 혜림과 2PM, 미쓰에이, 백아연, 피프틴앤드, GOT7, DAY6,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소미 등의 아이돌 그룹 및 아트스트들과 함께 최우식, 윤박, 송하윤, 김예원, 김지민, 박주형, 장희령, 신은수, 류원, 이기혁, 남성준, 강윤제, 김종문, 박규영, 박시은, 김유안 등의 배우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JYP 엔터테인먼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엔터주들은 사드 배치로 인해 전면적으로 타격을 받은 업종입니다. 그동안 사드 배치로 인해 한중 관계가 부담스러워졌고 이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를 비롯하여 엔터주, 국내 중국 상장기업들까지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사드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보인 올해 초부터 엔터주들이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했고, JYP ENT.도 반등에 성공해 중장기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아도 파동을 그리며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으로 인해 한중정상회담 수혜주로 거론되며 상승 탄력도 붙은 상황입니다.

     

    다만 오늘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한중정상회담 수혜주라는 타이틀로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지만 오늘 전체적으로 이러한 수혜주들이 조정을 받는 모습이었고, JYP ENT. 역시 오늘 조정봉이 나왔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단기 상승 추세가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 조정은 비교적 잘 이루어 졌다고 봅니다. 오늘의 고가인 131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없기 때문에 재차 반등시 이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한다면 다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물론 하락에도 대응해야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5일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종목을 본다면 지난 9월 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11300 부근 추세선이나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10500 부근 추세선 부근을 유심히 보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 아래로도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아래 추세선인 10500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놓고,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는 조금 변동폭을 크게 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한중정상회담 수혜주로 거론되는 JYP엔터테인먼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현재의 여당이 정권을 잡는다는 확신이 들 때부터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합니다. 이는 현재의 여당이 사드 배치에 반발했기 때문으로 당시 야당이 정권을 잡는다면 사드 문제가 조속히 해결될 것에 대한 기대감이었습니다.

     

    결국 당시 야당이 정권을 잡아 현 여당이 되었고, 취임 이후 사드 문제를 급격하게 논의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한중정상회담을 하는 등 실질적인 중국의 사드 보복은 끝났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엔터주나 화장품주, 여행 관련 주들의 주가 흐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11600 부근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지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그어 놓았던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도 함께 무너지며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하락추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일시적인 하락이 아닌 추세 하락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7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10000 부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보며 스팩트럼을 역시 넓게 보고, 20주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분기 영업이익이 약 11억원 수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5억원에 비해 크게 감소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누적 영업이익은 3분기 기준 지난해보다 오히려 실적이 늘었기 때문에 올해 전체적인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드 보복이 심했던 2015년 이후 그래도 꾸준히 실적을 회복하고 있고 소속 가수들의 흥행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실적 관련 부분은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지금으로서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재무구조도 부채비율이 낮고 큰 문제도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매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국빈방문하며 한중정상회담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한중정상회담이 과연 상승 재료의 끝일지 아니면 이로 인해 오히려 주가가 더 탄력을 받을지 앞으로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