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이프로젠제약 외 1종목)

by 주소남 2020. 3.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2020년 2월의 마지막 주 우리나라 증시는 큰 폭의 폭락을 겪었습니다. 2월 초부터 본격적인 코로나 확진자 등장으로 증시가 어수선했는데,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대비 -8.13%, 코스닥지수는 -8.57% 하락하면서 우울한 2월의 마지막을 맞았습니다.

     

    2월이 어느덧 끝나고 3월이 다가왔지만 여전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불안하고, 변동성이 강한 장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증시에 대해서는 조금 전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렸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지는 않겠지만, 증시 변동성이 강한 만큼 이번주 증시는 조금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주식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니며,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이전주차까지의 관심종목은 모두 삭제했습니다.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시켰는데, 관심종목 숫자가 많지도 않았지만 대부분 차트가 망가지고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아 이번 3월 1주차는 관심종목이 많지 않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과 마크로젠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 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되는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이나 상승을 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이 있는 만큼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하신다면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에이프로젠제약 외 1종목)

     

    에이프로젠제약

    <출처 : 에이프로젠제약 홈페이지>

     

    에이프로젠제약(00306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아미노산 수액제와 항생제 등을 특화하여 생산 판매하는 기업. 광범위 항생제인 라타목스와 고지혈증 치료제 라토바정, 경구용세펨계항생제 세파클러와 식욕억제제 틴틴정 등이 주요 제품.

    코로나19 치료제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인터페론과 사이토카인 생산을 증가시켜 호흡기 바이러스의 복제과정을 억제하는 합성의약품 캄민정에 대한 제품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관련주로 움직임.

     

    마크로젠

    <출처 : 마크로젠 홈페이지>

     

    마크로젠(038290) :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하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한 기업.

    코로나19 원인 파악에 유전체 분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