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차주 코스피코스닥 전망)

by 주소남 2020. 3.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 잘들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주 증시는 그야말로 최악이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3.17% 폭락했고, 코스닥지수는 -18.47% 가량 폭락하면서 변동성이 큰 장이 지속되었습니다.

     

    올해초부터 늘 이야기하지만 변동성이 강한 장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해야하고, 관심종목 숫자도 최대한 줄여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최고 -17.63% 가량 폭락했다가 -13.17% 하락으로 마무리 지었고, 코스닥지수는 최고 -24.22% 가량 폭락했다가 종가기준으로 -18.47% 폭락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행히 공매도 금지 등의 대책과 해외증시 폭등으로 인해 당장 오늘장은 전체적인 강세장이 예상되지만, 반등이 최근 하락폭을 모두 메워줄 만큼 크게 나오지는 못할겁니다.

     



     

    또한 전종목 차트를 보았는데, 현재는 일부 코로나 관련주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차트가 망가진 상태이고, 증시 변동성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최근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린 종목만 체크하려고 합니다.

     

    주식 관심종목

     

    따라서 이번주 새롭게 추가된 주식 관심종목은 없으며, 기존의 종목들도 이미 차트가 망가졌거나, 시세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차주 지켜볼만한 종목들만 남겨 놓고, 나머지 종목들은 모두 삭제했습니다.

     

    연일 좋지 않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차트상으로도 모든 종목들이 망가져있고, 시장 변동성과 코로나 테마에 의해 종목들이 움직이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증시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은 종목 선택에 앞서 우선되어야 합니다.

     

    3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차주 코스피코스닥 전망)

     

    에이프로젠제약(003060)

    마크로젠(038290)

    골든센츄리(900280)

    인트로메딕(150840)

     

    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차트를 체크해 보면 해외증시 영향과 공매도 금지 등으로 인해 증시 반등이 강하게 나올 경우, 1900 초반 선은 재차 회복이 가능해보이지만, 위로는 여전히 매물 부담이 있고, 해외 코로나 확진이 점차 확대되고있기 때문에,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1900 초반 지지나 돌파 여부가 재차 중요해진 시점입니다.


     

    우선 증시 반등시 1900 초반 부근을 빠르게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중장기 반등 추세로 돌아설 지지라인을 만드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지만, 이를 재차 돌파해버린다면 지난주 증시 급락과 같은 상황은 언제든 다시 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체크해보면 600포인트 초반이나 500포인트 후반대 부터 저항이 강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나마 공매도 세력이 없기 때문에 우선은 싸움을 걸어볼 수 있는 구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증시 대책 등으로 인해 반등시 이 부근을 돌파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돌파할 경우, 이제는 이를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만일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번 공매도 금지 조치 등의 영향은 생각보다 미미할 수 있고, 해외 코로나 확산 여부에 따라 최근 저점도 다시 한 번 터치할 우려가 있으니, 여전히 변동성이 강한 장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매도 금지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은 욕심 같아서는 많은 종목을 선별하고 싶었지만, 이는 차트보다는 증시 영향에 의해 움직이는 종목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기존 보유 종목만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지난 한 주 힘든장 너무나도 고생 많으셨고, 부디 이번주는 지난주 하락의 절반 만큼이라도 회복세를 보여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