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6종목)

by 주소남 2020. 3.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반등하기는 했지만, 전 주의 하락폭을 만회하지는 못한 반등이 나왔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또한 지난주 금요일 증시가 하락하면서 여전히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블로그를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코스피지수

     

    에이프로젠제약부터 마크로젠까지의 종목은 이전주 혹은 그 전주부터 이어져오는 관심종목으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골든센츄리부터 케어랩스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 섞여 있을 수 있으니,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3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골든센츄리 외 6종목)

     

    에이프로젠제약(003060)

    마크로젠(038290)

     

    골든센츄리

     

    골든센츄리(900280) : 2014년 케이만에 설립된 역외 지주회사로 양주금세기와 낙양동방홍, 낙양금세기는 트랙터용 타이어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함.

    농업 관련주, 국내상장 중국 주식.

     

    창해에탄올

     

    창해에탄올(004650) : 주정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사료 임대 사업 등을 부수적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는 주류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보해양조와 에탄올 플랜트를 전문으로 하는 창해이엔지, 주정의 원료인 타피오카를 수집, 판매하는 창해베트남 등이 있음.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150840) :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과 소화기용 분말지혈제, 내시경 엑세서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8년부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도 진행. ESS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휴비스

     

    휴비스(079980) : 폴리에스터(Polyester) 섬유인 장섬유(Filament Yarn) 및 단섬유(Staple Fiber)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주와 울산에 생산공장, 대전에 R&D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탈원전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케어랩스

     

    케어랩스(263700) :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된 기업. 미디어플랫폼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헬스케어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