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손소독제 대장주 창해에탄올 조정 끝?

by 주소남 2020. 3.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가 급증한 2월 중순 주식시장에 손소독제 관련주가 증시를 뒤흔들었습니다.

     

    당시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포스팅을 통해 손소독제 관련주들을 총정리 했는데, 당시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던 창해에탄올이 최근 조정을 끝내고 반등할 수 있을지 차트를 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창해에탄올

    <출처 : 창해에탄올 홈페이지>

     

    창해에탄올(004650)주정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사료 및 임대 사업 등을 부수적인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보해양조와 에탄올 플랜트를 전문으로 하는 창해이엔지, 주정의 원료인 타피오카를 수집, 판매하는 창해베트남 등을 통해 관련 주정 관련 사업을 주로 합니다.

     

    창해에탄올 주가

     

    손소독제의 주 원료인 에탄올 관련 사업이 부각되면서 지난 2월 중순 이후 손소독제 대장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당시 주가가 상승했다가 이후 강한 조정을 보여 장기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주가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 다시 관련주들이 조정을 끝내고, 2차 상승을 준비하는 종목들이 많으며, 대장주로 움직인 창해에탄올 또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16,8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워낙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13,000 부근 안팎까지 천천히 진입하되,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12,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창해에탄올 주식

     

    창해에탄올을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했는데, 주봉차트상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고, 최근 저항으로 인식되었던 120주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기 때문에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위에서 언급한대로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해야 할 종목입니다.

     

    창해에탄올 폐수처리 사업

    <창해에탄올 폐수처리 사업, 출처 : 창해에탄올 홈페이지>

     

    창해에탄올은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이 12,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비슷한 위치로, 이를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1,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가 아직은 확산 추세가 꺾이지 않았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공포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관련 테마는 당분간 유효할 것으로 보이며, 손소독제를 구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수요 또한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과연 창해에탄올이 손소독제 대장주로 다시 한 번 날아오를 수 있을지, 이번주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