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나니켈1호 이어 하나니켈2호까지 급등 이유는?

by 주소남 2020. 3.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관련주와 함께 가장 주목을 받는 주식은 하나니켈1호(099340) 입니다.

     

    불과 150원도 되지 않던 하나니켈1호 1주는 현재 548원으로 지난주 약 65%, 이번주에만 벌써 119% 가량 폭등하면서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나니켈1호는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주식으로 착각할 수 있는데, 엄밀히 말하면 광물펀드입니다.

     

    광물

     

    광물펀드를 주식화시켜 1주씩 거래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1주 단위로 사고 팔 수 있으며, 하나니켈1호는 22,756,200주의 주식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증시체크 포스팅에서도 하나니켈1호의 상한가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했는데, 별다른 이유 없이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습니다.

     

    하나니켈2호

    <하나니켈2호 주가 일봉차트>

     

    더불어 잠잠하던 하나니켈2호(099350)까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며 시동을 걸면서 하나니켈1호 바통을 이어받을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하나니켈1호와 2호는 마다가스카르 소재 암바토비 광산의 니켈 매출액 중 일정부분을 지급받을 수 있는 권리에 투자하는 펀드로 펀드 존속 기간은 내년 3월 19일까지이기 때문에 아직 청산이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광산

     

    실물자산인 니켈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아니지만 니켈 광산 매출권에 투자하는 펀드이기 때문에 니켈 가격에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니켈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고 있기 때문에 급등 이유가 니켈 가격 상승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하나니켈1호와 하나니켈2호는 분배금으로 330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는데, 이 역시 분배락에 따라 주가에 이미 하락분을 반영했고, 분배금 지급 이후에도 급등세를 유지하고 있어 이번 급등 이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나니켈1호 주가

    <하나니켈1호 주가 일봉차트>

     

    하나니켈1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목요일부터 오늘까지 계속된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면서 엄청난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장 당시 상한가 랠리 이후 이런  상한가 랠리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은데요, 당시에도 뚜렷한 이유 없이 상승했던 것과 비교해보면 이번 하나니켈1호 주가 급등도 굳이 이유가 필요해 보일까 싶습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한가 랠리 당시 차트>

     

    한화에스비아이스팩도 상한가 다섯차례를 기록한 이후 다음날 장대 음봉으로 하한가를 맞으면서 이후 주가가 회복되지 못하고 현재는 3,000원대까지 빠져있습니다.

     

    하나니켈1호가 이번에 어떠한 이유로 주가가 급등하는지 시장에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변동성이 크다는 점에서 섣불리 진입하기에는 어려우며, 대응 또한 쉽지 않기 때문에 만일 진입하는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소량으로 단타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셋팅해 놓고 대응해야합니다.

     

    즉, 장중 분봉차트 움직임이나 매매동향 및 거래원까지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는 차트 분석과 같은 기술적인 분석을 하는 시기는 지났기 때문에, 다른 특이 변동성이 생기면 차트 분석 자료를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