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급등)

by 주소남 2020. 2.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27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오늘도 증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이탈이 가속화 된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하락중입니다.

     

    코로나

     

    시장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가 순환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미팜과 프로스테믹스 등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향후 치료제와 관련된 종목들만 따로 추려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시 주변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될지 모른다는 공포가 여전히 남아 있는 가운데, 미국 뉴욕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6%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38%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17%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코로나19 쇼크를 딛고 반등을 시도했습니다. 현재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이 때문에 최근 폭락장이 이어지던 유럽 증시가 다행히 반등세를 보였습니다.(아직은 기술적 반등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특히 유럽 내 확진자가 가장 많은 이탈리아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 헝가리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중국 증시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국가들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증시 낙폭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지수 자체는 하락하며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의 이탈이 더욱 큰 상황입니다.

     

    현재 정오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92% 하락한 2057.6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70종목, 보합 41종목, 하락 69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만연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늘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의 손보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보험 업종 지수가 +1.46%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운수창고와 은행, 기계, 금융,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2%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서비스와 화학, 종이목재, 음식료, 건설, 전기전자, 전기가스, 제조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하나니켈1호(099340)가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의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고, 기관투자자까지 물량을 던지면서 현재 전일 대비 -1.41% 하락한 645.3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27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1,05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간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이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파란색으로 물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약과 기타제조, 출판매체,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카페24의 급락으로 인해 인터넷 업종 지수가 -5%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고, 통신장비와 IT부품, 유통, IT H/W, 전기전자, 반도체, 화학, IT종합 업종 지수 등도 -2% 이상 급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코미팜(041960)과 프로스테믹스(203690), 피씨엘(241820)이 이시각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미팜과 프로스테믹스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피씨엘은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완료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코로나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테마입니다. 코미팜과 프로스테믹스를 비롯하여 셀리버리, 투비소프트 등이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 향후 치료제를 개발중인 기업들만 따로 분류하여 총정리 포스팅을 기획중입니다.

     

    오늘도 코로나 관련주 중에서 일부 테마성 시세가 나오는 것을 제외한다면, 재미 없는 하락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차라리 화요일 반등이 나오지 않았다면, 주 후반부터 서서히 반등장이 나올 수 있었는데, 예상보다 반등이 빠르게 나왔고, 반등도 크지 못해 오히려 주 후반으로 갈 수록 동력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7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