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미팜 파나픽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

by 주소남 2020. 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동물용백신과 치료제 등의 제조 사업과 바이러스 및 유전자 검사 등의 연구 용역 사업을 하는 코미팜(041960)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 될 신약물질 파나픽스(Panaphix)의 국내 식약처 긴급임상 신청을 했습니다.

     

    코미팜은 사이토카인을 억제하는 자사의 개발 중인 신약물질인 파나픽스(Panaphix)의 코로나바이러스19 폐렴의 적용 확대를 위한 국내 식약처 임상시험계획 승인 획득 공시를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 공시로 발표했습니다.

     

    코미팜 파나픽스 임상요청

    <코미팜 파나픽스 코로나 치료제 임상 요청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까지 마친 상황에서 나온 공시이기 때문에, 시간외 거래에는 반영되지 않은 뉴스로, 코로나19 치료개 개발 업체로 부각되어 오늘 주가 변동성이 클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입니다.



     

    코미팜은 프로백써코마스터백신과 돼지호흡기종합백신, 가금티푸스생균건조백신과 소로타코로나백신 등을 대표적으로 개발한 업체로 인체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인체의약품인 신약 코미녹스(PAX-1)를 개발하여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미팜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코미팜은 개발중인 신약 파나픽스를 코로나바이러스19 확진자 100명을 대상으로 해외의 많은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 염증치료제로써 임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면역세포의 신호전달 인자의 활성을 억제하여 염증유발 사이토카인 TNF-α, IL-1β, IL-6등의 인자 배출을 억제시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폐렴을 원천적이고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코미팜 홈페이지 다운

    <코미팜 홈페이지, 파나픽스 임상 요청 공시 이후 홈페이지 먹통, 출처 : 코미팜 홈페이지>

     

    또한 Invitro 실험(시험관 시험에서의 효능 확인), Invivo 실험(동물대상으로 효능확인 시험), 동물을 대상으로 독성시험 확인, 사람을 대상으로 372명의 타 질환의 환자에게 임상시험 실시하여 안전성 확인, 이번 긴급임상시험신청으로 코로나바이러스-19 폐렴 치료효과 확인만이 남아 있는 단계로 보고 현재 한국 식약처에 임상 승인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식약처에서 임상을 승인해 준다면 임상시험을 거쳐, 임상에서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경우,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로 등극할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이에 대한 기대감이 오늘부터 주가에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미팜 주가

     

    위의 차트는 코미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좋지 못한 시장과 함께 저점이 낮아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었고, 3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을 만들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었지만, 이번 파나픽스 임상 요청 공시 이후로 위의 매물대 저항은 소화할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저항을 넘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미팜을 아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동물의약품 관련 테마가 터질 때, 비교적 주가 변동성이 강한 종목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8,630억원대로 다소 높기는 하지만, 워낙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에서, 치료제 개발 임상 업체라는 것이 부각되어 기대감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파나픽스 임상 공시가 나오지 않았다면 차트상 단기 손절라인은 12,40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었겠지만, 오늘 급등이 나온다면 이는 의미 없는 손절라인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코미팜 주식

     

    코미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중순 시장 급락과 함께 교모세포종 뇌암 임상 개시 지연 소식이 나오면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이후로도 하락을 보인 후 10,000원 초반대에 지지라인을 형성했습니다.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이 버거워보였는데, 파나픽스 임상 요청으로 인해 위의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킬 재료를 얻은 것 같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현재 15,400 부근까지 있는데, 오늘 이 부근까지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면서 상한가를 굳힐 가능성이 있고, 상한가를 굳힌다면 금요일 장까지도 강한 상승 랠리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어떤 식으로 표출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현재 차트만 가지고 손절라인을 잡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오늘 주가 움직임과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우선 임상 기대감에 대한 테마가 붙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물량을 유동적으로 움직여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