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 코로나19 테마주 움직임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2.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진원생명과학(011000)이 코로나19 테마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급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VGXI 홈페이지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출처 : VGXI 홈페이지>

     

    CMO 제조 및 생산과 심지 제조 및 생산을 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인데, 최근 자회사인 VGXI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참여했다는 소식에 코로나19 테마주로 움직이면서 강한 급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400명을 넘어선 가운데, 확진자 수가 대구,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당장 월요일 코로나19 테마주들이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진원생명과학도 관련 움직임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진원생명과학은 예전 메르스 사태 때, 메르스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입니다. 이후 이번 코로나19 테마주 움직임까지 보이면서 바이러스 관련주가 움직일 때, 변동성이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외의 다른 코로나19 테마주는 제가 정리해 놓은 자료들을 참고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19 테마주 진원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20일부터 중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 확산으로 백신주가 움직이면서 메르스 관련주로 움직였던 진원생명과학 주가도 1차 상승 랠리가 나왔습니다.

     

    2,000원대 중반이었던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이후 국내 확진자 발생 소식으로 인해 단기간 6,400원까지 상승하면서 엄청난 폭등을 보였고, 잠잠해지는 코로나19 추세에 테마가 꺼지며 강한 하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후반부터 대구 신천지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에 다시 상승추세를 타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VGX-6150

    <진원생명과학 만성 C형간염 치료 DNA 백신(VGX-6150)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특히 지난주 금요일 아랫꼬리를 강하게 남기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주말 동안 확진자 수가 400명을 넘어서는 등 불안감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관련주들에 힘이 실릴 전망이고, 진원생명과학 역시 차트상 5,180 부근을 넘어선다면 전고점까지도 도달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미 테마가 붙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좋지 못하지만 기존 보유자들은 우선은 홀딩하되, 만일 내일 4,720 부근을 지키지 못한다면, 아래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식

     

    진원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코로나19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그동안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굉장히 강한 변동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주 다시 장대 양봉이 나왔고, 1차 상승시 보다 거래량이 더욱 실렸으며, 주말간 확진자 증가로 인해 우선은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자리입니다.

     

    GLS-5300

    <진원생명과학 메르스 백신(GLS-5300),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으로도 4,72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온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기 때문에, 급락할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우선은 비중을 정리 후 향후 재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테마가 붙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심리싸움이 굉장히 강한 위치입니다.

     

    GLS-5700

    <진원생명과학 지카바이러스 백신(GLS-5700), 출처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진원생명과학은 지난해 매출액이 조금 늘어나면서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테마성이 짙은 종목이기 때문에 대응은 신중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휴스턴에 위치한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위탁생산시설인 자회사 VGXI가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인 이노비오가 추진하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2019-nCOV) 감염병 예방 DNA 백신의 연구 개발에 참여했기 때문에, 코로나19와 연관된 확실한 재료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