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MH에탄올 주가 손세정제 관련주로 상승 랠리나오는 이유

by 주소남 2020. 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MH에탄올(023150)손세정제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MH에탄올은 주정 사업부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 골프장 사업 부문 등을 보유하고 관련 업무를 하는 기업으로, 특히 주정 사업에서는 9개의 주정제조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MH에탄올 홈페이지

    <출처 : MH에탄올 홈페이지>

     

    MH에탄올은 요즘 손세정제 관련주로 코로나19와 연관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루에 거의 두 배씩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433명에 달하며, 신천지와 청도 대남병원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신천지 신도들이 대구에서 집회를 본 후 전국 각지에 흩어지면서, 이들의 이동 동선에 따라 추가 확진자가 발생될 우려가 있어,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이 극에 달해 있습니다.

     

    손세정제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MH에탄올을 비롯한 손세정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 2월 6일,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MH에탄올 주가

     

    위의 차트는 손세정제 관련주 MH에탄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MH에탄올이 손세정제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손세정제의 주 원료인 에탄올을 취급하기 때문으로, 최근 마스크에 이어 손세정제 품귀 현상이 생기면서 MH에탄올을 비롯하여 한국알콜과 창해에탄올 등이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분위기 상으로는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관련된 주식들은 대부분 강세를 보일텐데, 그 중에서도 최근 손세정제 관련주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MH에탄올 에너지 절약형 증류설비

    <MH에탄올 에너지 절약형 증류설비, 출처 : MH에탄올 홈페이지>

     

    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으며, 특히 그 중에서도 MH에탄올은 상승 전 시가총액이 불과 약 450억원 밖에 되지 않았고, 약 738만주의 주식 중 약 470만주 정도가 최대주주 및 자사주 물량이기 때문에, 유통 물량도 많지 않은 것이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기 쉬웠을 것으로 보입니다.

     

    MH에탄올 주정 제조

    <MH에탄올 주정 제조 공정, 출처 : MH에탄올 홈페이지>

     

    현재도 세력이 물량을 장악한 형태이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다음주 월요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 상승이 나오지 않거나, 상승하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령로 경우, 10,2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가가 강하게 튀지 않을 경우에는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HM에탄올 주식

     

    HM에탄올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10,2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것 정도만 체크해 볼 수 있고, 지난주 금요일 1만원대 초반대에서 거래가 많이 되면서, 이제는 이 부근이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분명 존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MH에탄올은 골프장 사업부 적자가 지속되어 지난해 당기순손실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테마가 꺼진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무조건 단기적으로만 대응해야 합니다.

     

    MH에탄올 폐수처리 공정

    <MH에탄올 폐수처리 공정, 출처 : MH에탄올 홈페이지>

     

    보통 실적이 좋지 않은 경우, 테마가 꺼지고 나서 주가가 상승 전보다 더 크게 하락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나마 다행히 손세정제 원재료 공급이 늘어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있는 테마라, 단기간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차적으로는 10,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다음주 월요일 주가가 급등할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다시 한 번 손절라인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