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 랩지노믹스 상한가 랠리 시작?

by 주소남 2020. 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랩지노믹스(084650)코로나19 진단 키트 제조업체로 부각되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코로나19가 경북 지역으로 확산하고 있고, 대구 뿐만 아니라 경북 영천과 상주, 경산 등지에서도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확인되었다는 속보도 계속해서 날아 들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검사

    <랩지노믹스 검사센터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진단 검사 시작, 출처 : 랩지노믹스 홈페이지>

     

    코로나19 불안감이 여전한 가운데 유전체 검사 업체인 랩지노믹스는 현재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했고, 지난 19일에는 중국 남양시의 제일인민병원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요청 공문을 접수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남양시 제일인민병원은 지난 1월 30일 랩지노믹스가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동 개발하기로 한 중국 진단 기업(YIDA ICL)이 속해 있는 상급 의료 기관으로, 향후 제일인민병원의 요청에 따라 해당 키트 공급 계약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랩지노믹스 홈페이지

    <출처 : 랩지노믹스 홈페이지>

     

    중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지역사회 감염 우려에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보급이 우선 되어야 하기 때문에 확산 추세를 보이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랩지노믹스에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 랩지노믹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지난 1월 중순 이후부터 본격적인 상승 랠리가 펼쳐지고 있고,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주춤하면서 관련 테마도 조정세를 보이는 듯 싶더니, 대구 신천지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퍼지면서 확진자가 급증하는 추세이고, 이에 대한 불안감이 관련 테마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상한가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이기 때문에 확실한 수혜주로 거론되어 투자심리가 몰려있는데, 현재 상한가 잔량에 약 111만주 정도가 몰려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상한가가 풀리기는 쉽지 않아보이는 가운데, 만일 풀린다면 주봉차트상 10,8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를 손절 및 익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로 부각되었고, 중국과 관련해 공급계약 공시가 기다려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아직 매출로 이어질만한 확실한 공급계약 공시는 없기 때문에 실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주가는 테마 거품이 조금은 끼어 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랩지노믹스 주식


    랩지노믹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10,8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간 남아있기는 하지만, 현재 상한가 매수 잔량이나 코로나19 확산 추세 분위기에 빗대어보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랩지노믹스 차세대유전체검사

    <랩지노믹스 차세대유전체검사, 출처 : 랩지노믹스 홈페이지>

     

    랩지노믹스는 이번 상한가 랠리가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12,0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없어, 세력이 주가를 어디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테마성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섣불리 진입하는 것 보다는 기존 보유자 분들이 대응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더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