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우리들제약 주가 우한 폐렴 제약주 상승으로 함께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1. 28.

목차

    우리들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약주 우리들제약(004720) 입니다.

     

    우리들제약은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혈압강하제인 바르디핀과 혈관치료제 리바틴 등 전문 의약품과 네프리스, 미가펜 등의 일반의약품 등이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홈페이지

    <출처 : 우리들제약 홈페이지>

     

    우리들제약은 제약주이기도 하지만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관련주로 움직였고, 최근에는 추미애 관련주로도 움직이면서 정치 테마주 움직임을 종종 보였습니다.



    최근 설 연휴간 우리나라에도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어느때보다 불안감이 커진 상황이고,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제약, 바이오주에 대한 움직임이 다시 기대되는 만큼, 우리들제약이 우한 폐렴으로 인해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지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들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우리들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최근에는 추미애 관련 상승 모멘텀 뿐만 아니라,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해 제약,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올라오면서 우리들제약 주가도 최근 상승에 탄력이 붙었습니다.

     

    특히 지난 1월 16일, 전일 거래량의 5,588.50%에 달하는 대량거래가 터지면서 우한 폐렴 테마를 탔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양봉을 보이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제약 전문의약품

    <우리들제약 전문의약품, 출처 : 우리들제약 홈페이지>

     

    최근 윗꼬리를 지속적으로 남겼고, 240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했는데, 설 연휴간 중국 우한 폐렴에 대한 심각성이 대대적으로 보도되었기 때문에, 제약주들은 다시 강한 변동성을 가져갈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우한 폐렴은 잠복기 등이 있고, 단기적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재료의 지속성도 있어, 우선은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우리들제약 일반의약품

    <우리들제약 일반의약품, 출처 : 우리들제약 홈페이지>

     

    단기 차트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 위로는 단기 매물 부담은 없기 때문에, 장중 이를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6,3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일 오늘 주가가 급등한다면 이 추세선도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오늘 주가 움직임을 보고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입니다.

     

    우리들제약 주식

     

    우리들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흐름을 보이던 주가는 지난해 8월 이후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최근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우한 폐렴으로 인한 상승 모멘텀이 붙은 가운데, 관련주로 강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고 있지만, 어느 정도 상승 탄력을 붙은 상황에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040 부근만 돌파한다면 1차적으로 7,75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들제약 화장품

    <우리들제약 화장품, 출처 : 우리들제약 홈페이지>

     

    반면에 하락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우선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5,84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우리들제약은 아쉽게도 지난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상승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하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조금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