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수혜주 우리로 주가 변동성 강해질 시점

by 주소남 2020. 1. 30.

목차

    우리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수혜주 우리로(046970) 입니다.

     

    우리로는 인피온의 자회사로 초고속 정보통신 산업의 발달을 위한 핵심 제품인 광분배기의 제작 및 판매 사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5G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일전에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5G 관련주 외에도 최근에는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지난해 시세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우리로 홈페이지

    <출처 : 우리로 홈페이지>

     

    Wafer 가공 원천기술 보유 업체가 국내외에 3~4개 정도 있지만 우리로만 유일하게 W등급 제품의 개발로 업계 최고 사양 제품을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제품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로의 10G APD chip은 칩 자체로 판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사 칩을 적용하여 모듈형태로 판매시 제조 원가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로 주가

     

    위의 차트는 5G 수혜주 우리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쯤 양자암호키 펄스 신호 검출장치 특허 소식으로 인해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출렁일 때, 우리로도 갭하락이 나왔고, 현재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우리로 광통신 사업

    <우리로 광통신 사업, 출처 : 우리로 홈페이지>

     

    우리로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2,120 부근으로 설정하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나 장중 강하게 이탈하는 경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도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최근 줄어든 투자심리만 회복되어 거래량이 조금만 늘어도 급등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과 이동평균선 저항이 물려있는 2,430 부근 돌파시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로 주식

     

    우리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 아직 종가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3주 연속 음봉을 그리고 있고,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 또한 매우 약한 상황입니다.

     

    먼저 재무와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 영업이익이 전년도인 2017년에 비해 흑자 전환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당기순손실을 기록중이고, 당기순손실은 2019년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우리로 단일광자검출소자

    <우리로 단일광자검출소자(SPAD), 출처 : 우리로 홈페이지>

     

    SI 사업 호조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매출원가가 높다보니 순손실 기조가 이어지고 있고, 재무도 마냥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합니다.



    다시 차트로 돌아와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그나마 상승파동으로 전환될 경우 2,7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재차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우리로 레이저 거리측정기

    <우리로 레이저 거리측정기, 출처 : 우리로 홈페이지>

     

    다만, 아래로도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에 유의해야 하는데, 일봉차트상 잡아 놓았던 단기 손절라인인 2,12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을 고려하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2,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