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우리넷 주가, 적자 탈피가 우선

by 주소남 2020. 1. 27.

목차

    우리넷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이자 양자컴퓨터 관련주 우리넷(115440) 입니다.

     

    우리넷은 2000년 삼성전자 네트워크 부문 출신 연구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통신 기업으로 주요 매출처는 KT와 SK브로드밴드 등 기간통신사업자 입니다.

     

    우리넷 홈페이지

    <출처 : 우리넷 홈페이지>

     

    광통신장비인 MSPP와 음성서비스 기반의 AGW장비 등을 판매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5G 관련주로 움직이며, 최근에는 양자컴퓨터 관련주로도 주목 받아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우리넷은 상용 양자암호 전송시스템 표준기술 연구 강화를 하며, 지난해 1월 양자키를 분배 받아 양자암호 통신이 가능한 광회선 패킷 전달장비(POTN)의 자체 개발에 성공했기 때문에 양자기술 관련주로 부각되어 일전에 양자컴퓨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양자기술)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넷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우리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25일, 이동통신 3사와 상용 양자암호 전송시스템 표준 기술 연구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소식에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추가 상승을 보이다가 하락 조정파동이 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정이 이어질 때, 12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무너트렸지만 다행히 1만 초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는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우리넷 광전송장치

    <우리넷 광전송장치, 출처 : 우리넷 홈페이지>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추세 저항선을 재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기준으로 11,6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매물대 저항이 약한 13,00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9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0,1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넷 주식

     

    우리넷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강한 상승 추세가 지난해 1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에는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2,8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가능성이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하고, 이후 위의 매물대 저항 움직임을 체크하고 2차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넷 IoT

    <우리넷 IoT, 출처 : 우리넷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7,350 부근으로 내려 놓고 대응하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주봉차트상 상단 매물대 하단인 9,87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절반정도로 줄이고, 향후 지난 2018년부터 길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4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및 재진입이 가능하며, 이 부근까지 추가진입 했을 경우,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최하단인 7,3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식입니다.

     

    우리넷 OLED

    <우리넷 OLED, 출처 : 우리넷 홈페이지>

     

    우리넷은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매출 원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3분기까지 누적 적자가 심해졌습니다. 실적 성장성은 역행하고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는 적극적으로 비중 조절을 해 가면서 대응하는 것이 보다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