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철도 관련주 우리기술 주가, 다른 철도 관련주 동향(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 26.

목차

    우리기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도 관련주 우리기술(032820) 입니다.

     

    우리기술은 시스템 사업과 SOC 사업, 바이오,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이 중 시스템 사업분야는 국내기업 중 관련 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현장지향적인 최적사양의 제품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기술은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철도 관련주를 비롯하여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테마주로도 부각되며, 때때로 탈원전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철도

     

    특히 우리기술은 철도차량 및 철도 시스템 관련 제어시스템을 개발 및 제작, 생산하고 철도 PSD의 제어 시스템을 국제안전등급 최고 등급인 PSD SIL4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일전에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 철도 관련주를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기술 주가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우리기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상승시 변동폭이 상당히 강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11월 28일, 중국철도총공사(CRC) 산하기관인 'CRC 제4감찰설계원집단 유한공사'와 중국 철도시장에 적용할 플랫폼 스크린도어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철도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우리기술 철도 사업

    <우리기술 철도 사업, 출처 : 우리기술 홈페이지>

     

    최근 미국과 북한, 우리나라와 북한 간의 관계가 조금은 틀어져있어, 대북 관련 테마를 타지 않지만, 관계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철도 관련주는 대북 철도 기대감으로 인해 재차 주목 받을 수 있는 테마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최근 900 중반대부터 후반대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는데, 지난 11월 말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인 93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상승시 비교적 위의 매물 부담은 빠르게 정리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세선 이탈 유무만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기술 주식

     

    우리기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조금 더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커보입니다.

     

    특히 중장기적인 주가 움직임은 실적과도 큰 관련이 있는데, 우리기술은 지난해 해외 매출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지만 비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2018년에 이어 2019년도 적자를 이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기술 바이오 사업

    <우리기술 바이오 사업, 출처 : 우리기술 홈페이지>

     

    때문에, 우리기술은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더라도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파동에 의한 매매를 하는 것이 좋은데, 손절라인을 길게 잡는다고 해도 840 부근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9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손절라인이 낮은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현재는 실적 부진과 대내외 여건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하지만, 한 때 철도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했던 종목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