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덕성우 주가 단기간 4배 이상 급등 이유는(덕성 우선주)

by 주소남 2020. 2.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우선주 테마가 불고 있고, 그 중에서 윤석열 관련주로도 불리는 덕성우(004835)가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덕성우는 코스닥 상장사 덕성(004830)의 우선주로 덕성은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덕성

     

    덕성은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과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광동에 위치한 합성피혁 제조 및 판매 업체 덕성(광주)합성혁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덕성과 덕성우는 요즘 윤석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래 덕성은 탄소섬유 관련주 테마를 가지고 있었지만, 덕성의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정치테마주로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측에서는 사이버얼릿 제도를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과 대학 동문은 맞지만 과거와 현재 당사와 사업 관련 내용이 전혀 없다고 공시했지만, 정치테마주라는 것이 사측의 의견과는 별개로 움직이기 때문에 관련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전에 관련되어 사이버얼럿 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요즘 따라 더욱 와 닿는 글이 되는 것 같네요.

     

    덕성우 주가

     

    위의 차트는 덕성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31일 전까지는 평범한 우선주였고, 실적 추세도 좋은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월 31일 윤석열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거래량이 몰리더니 이후 8 거래일 동안 상한가를 무려 5일 동안 이뤄내면서 저점 대비 주가가 334.19% 가량 폭등했습니다.

     

    덕성 인조피혁

    <덕성 인조피혁, 출처 : 덕성 홈페이지>

     

    즉 저점 대비 4배 이상 주가가 급등했고, 현재는 주가가 너무나도 급등했고, 매물대 움직임도 크게 상관 없이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대응은 신의 영역인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진입해 있거나,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차트상으로는 딱히 볼 것이 없고,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폭을 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덕성우 주식

     

    덕성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주와 이번주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상단인 4,950 부근 돌파시 어느 정도 상승이 나올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주가가 이렇게까지 폭등하리라고는 생각치 못했습니다.



    우선주이다보니 아무래도 보통주 대비 주식수가 적고, 세력들이 이를 관리하기 쉽기 때문에, 정치테마주 중에 우선주가 포함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오곤 하는 것 같습니다.

     

    덕성 연마포

    <덕성 연마포, 출처 : 덕성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13,15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는 점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는데, 역시 신뢰성은 없는 구간으로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윤석열 관련주들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유통주식수가 적은 덕성우가 윤석열 테마 + 우선주 테마를 동시에 보이고 있는 만큼, 당분간 시장에서 계속해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