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우진플라임 황교안 관련주 부인 다른 관련주 동향은?(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11.

목차

    우진플라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황교안 관련주 우진플라임(049800) 입니다.

     

    우진플라임은 모든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을 성형할 수 있는 사출성형기 제조 전문 기업으로 기존 유압식 사출성형기는 물론 전동식 사출성형기까지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계장비 전문 업체입니다.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제조 사업은 플라스틱 제품 제조 산업에 필수적인 항목으로 IT 산업과 이동통신 및 자동차 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널리 적용됩니다.

     

    황교안

     

    우진플라임은 최근까지 황교안 관련 테마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진플라임 대표이사인 김익환 사장과 황교안 총리가 성균관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황교안 테마주로 부각되었는데, 사이버 얼릿 제도로 인해 우진플라임 측이 황교안 전 국무 총리와 친분 관계가 없다고 공식 부인하자 주가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정치 테마주들은 사이버얼릿 제도 때문에 이례적인 답변이며, 사실상 정치테마주는 시장에서 기대감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전히 황교안 테마는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진플라임 주가

     

    위의 차트는 황교안 관련주 우진플라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관련된 뉴스로 인해 주가 움직임이 몇차례 있었고, 특히 최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15 총선 종로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또다시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 초 우진플라임측은 황교안 전 총리와 관계가 없다고 밝혔지만, 시장에서는 여전히 황교안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진플라임 홈페이지

    <출처 : 우진플라임 홈페이지>

     

    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하고 있고, 3,72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부담이 없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대응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3,2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플라임 주식

     

    우진플라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시장 반등과 함께 황교안 관련주라는 모멘텀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오랫동안 하락했던 것 치고는 현재가 위로 5,0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고, 상승시 비교적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우진플라임 유압식 사출성형기

    <우진플라임 유압식 사출성형기, 출처 : 우진플라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놓았던 3,22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52주 최저점인 3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진플라임은 2018년 100억이 넘는 영업 적자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도 이와 비슷한 수준의 적자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진플라임 주가가 중장기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황교안 테마주와 같은 상승 모멘텀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실적 회복이 우선되어야 된다는 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