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육계관련주, 황교안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1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0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 자체만 놓고 본다면 코스닥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 속에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육계 관련주와 황교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황교안 관련주 중 디젠스와 국일신동, 인터엠, 한창제지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중국의 제로 성장률 전망 때문에 전반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에버코어 ISI의 에드 하이먼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외출하지 않고 쇼핑도 하지 않으면서 특히 중국 경제가 타격을 입을 것"이라며 " 이번 1/4분기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0%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해외증시

     

    에드 하이먼 회장의 전망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악화되었고,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4%, 나스닥지수는 -0.54%, S&P500지수는 -0.54% 하락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중국의 제로성장 우려에 대부분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중국이 이번 분기 '제로 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유럽 대부분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오늘 장 초반 -1.19% 하락하며 시작해 현재 오후 12시 50분 기준, 전일 대비 -0.68% 하락한 2196.84 포인트를 기록하며 차트상으로는 양봉을 그리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05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51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 보아도 대부분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의약품 업종지수와 화학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인데, 특히 은행 업종 지수가 -2%대 약세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금융과 증권,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1%대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은 영양가 없는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6% 상승한 673.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중소형주들이 많이 하락하면서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해 상승 560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66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유통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방송서비스, 음식료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이외에도 통신방송, 운송부품, 출판매체, 종이목재, 제약, 비금속, 전기전자, 금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섬유의류와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반도체와 오락, 정보기기, 화학,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IT H/W, 금속, 통신장비,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는 코스닥 시장에서 모두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쓰촨성에 조류독감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조류독감 관련주(수산주)인 신라에스지(02587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황교안 관련주인 디젠스(113810)와 아세아텍(050860)은 황교안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육계 관련주

     

    중국 쓰촨성 조류독감 발생으로 인해 조류독감 관련주 중 육계관련주인 마니커에프앤지, 체리부로, 마니커, 하림, 팜스토리 등이 시세가 나오고 있고, 대체제인 수산물 관련주인 신라에스지 또한 조류독감 관련주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는 정치테마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가 좋지만은 않은 가운데, 그래도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한 주의 출발이 좋아야 하는데, 미세먼지도 가득하고 영 신이 나지 않는 월요일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